구글 애널리스틱

 
 
 


생방송 오늘저녁 943회 '세월의 힘' 방송 소개 ( 생방송 오늘저녁 2018년 11월 7일 방송, 맛집 가격 위치 전화 )

주내용 :  100년 전통 추억의 달콤 간식 쌀엿, 고강석 고환석 형제 전남 담양군 창평면 햅쌀 고두밥 가마솥 갱엿, 맛집 가격 위치 전화, 세월의힘 전통 쌀엿

편성 : MBC (월~금) 18:10 


[세월의 힘] 100년 전통! 추억의 달콤 간식 쌀엿, 고강석 고환석 형제 전남 담양군 창평면


상호 : 고재구 쌀엿

주소 : 전남 담양군 창평면 경동길 11-10

전화 : 061-382-9889


오랜 전통 간식, 엿! 

추운 겨울만 되면 아랫목에 앉아 입에 베어 물었던 엿 한 조각 생각나는 이들이 많을 텐데,. 

빠르게 흘러가는 세상에 전통 그대로 쌀엿 만드는 이들 찾아보기 힘든 요즘! 

아직 전통 방식 그대로 쌀엿을 만드는 형제를 찾았다.. 바로 고강석, 고환석 형제! 

전남 담양군 창평면, 오래 전부터 엿으로 명성을 얻은 고장이다 보니 조상대대로 엿 만드는 기술을 자손에게 대물림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는 집안의 가풍 덕에! 

형제도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레 엿을 만들며 자랐다는데. 봄부터 가을까지는 평범한 농부로 살다 일년 열두 달 가운데 딱! 3개월만 전통 쌀엿을 만들고 있다고. 

햅쌀을 불려 고두밥을 만드는 일부터 가마솥에 고아 갱엿을 만드는 일, 온도와 습도를 맞춘 방 안에서 늘려주는 작업까지! 

24시간 중 21시간을 엿 만드는 일에 매달려야 하다 보니 사실상 누군가의 도움 없이 혼자 힘으로 엿 만드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고. 

그래서 형제, 그의 가족들과 여든이 훌쩍 넘은 노모까지 힘을 더해 엿을 만들어야 한단다. 

투박한 손길로 빚어내는 정직한 맛, 시간과 품을 아끼지 않는 인고의 달콤함, 쌀엿! 

칠순이 다 되어가는 나이에 전통 지키기란 쉽지 않지만 힘든 시절, 우리의 애환을 달래준 고마운 간식이기에 만드는 일을 놓을 수 없다는 형제. 

그들이 말하는 세월의 힘은 무얼까? 확인해보자.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