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탈출 넘버원 498회, 태풍 피해 방지 유리창에 테이프 붙이는 법, 비둘기 각질 유해세균, 도심유해동물 비둘기, 위기탈출넘버원
TV/생활정보 프로그램 2015. 8. 31. 17:56
출처 : KBS2 위기탈출 넘버원
최근 많은 전문가들은 온난화로 인한 지구의 기온변화로 인해 한반도에 슈퍼 태풍이 몰아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위기탈출 넘버원 <슈퍼 태풍> 편에서는 목숨을 위협할 수 있는 슈퍼 태풍 대비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고 합니다.
'슈퍼 태풍' 의 가장 큰 위험은 다름아닌 '강풍'
때문에 오늘 방송에서는 '장소별 태풍 대처법' 을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태풍이 왔을 때 우리가 흔히 하는 행동 중 <길에서 태풍을 만났을 때 위험한 행동> 은 무엇일지?
또한 태풍이 왔을 때 많은 가정에서 유리창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테이프를 붙이는데요.
테이프를 어떻게 붙이는 것이 올바른 방법인지 <태풍으로 인한 유리창 파손을 예방하는 테이프 활용법> 등을 소개해 준다고 합니다.
또 <도심유해동물 비둘기> 편에서는 도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친근한 동물 '비둘기' 의 위험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제가 어릴적만하더라도 비둘기는 공원에나 가야 볼 수 있는 동물이었는데요.
요즘엔 골목 곳곳에 걸어다니는 비둘기 무리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더구나 비둘기가 '평화의 상징' 이라는 인식에 많은 사람들은 비둘기에게 먹이를 주고, 심지어 비둘기 무리 속에 들어가 사진까지 찍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도심유해동물' 인 비둘기.
비둘기 몸에서 떨어지는 각질에는 어마무시한 유해세균들이 숨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사람들이 비둘기에게 먹이를 주는 행동이 비둘기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와 비둘기가 날아간 뒤 떨어진 이물질의 성분 검사를 통해 비둘기에서 떨어지는 각질에 숨어 있는 각종 유해세균들이 일으킬 수 있는 각종 질병 등에 알려준다고
하구요.
뿐만 아니라 <비둘기의 접근을 차단하는데 효과가 있는 방법>을 소개해 준다고 합니다.
<슈퍼 태풍> 과 <도심유해동물 비둘기> 에 대해 알려줄 오늘 방송은 건강 몸매 특집으로 정가은, 김정민, 황치열 씨가 김종국, 정태호, 김지민, 이지연 아나운서와 함께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