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SBS 뉴스토리


지난 7월과 8월 여느해보다 무더운 여름날, SBS에서는 창업 예능 토크쇼 <창업스타> 를 방영해 많은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미래창조과학부와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2015년 창조경제대상 : 아이디어 창업경진대회> 를 통해 총 상금 4억원에 도전하는 창업 도전자들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전 개인적으로 대상을 수상한 '투명전도성 고속 발연체' 의 발전 가능성과 금상을 수상한 '완전 세척 초음파 가습기' 에 대한 관심이 높았는데요.
최근 심각해진 취업난 속에서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모습이 흥미롭더라구요.
그리고 9월 1일 오늘 SBS 뉴스토리 <창업으로 대박 꿈꾼다> 편에서는 창업전선에 도전장을 내민 그들의 이야기를 전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5 아이디어 창업경진대회' 에서 동상을 차지했던 화장실 분실방지 선반, 쉘프락.
창업자는 화장실에서 휴대폰을 분실했던 경험을 살려, 화장실 내 소품 보관선반을 도어에 달아 깜빡 잊어 버리는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하는 아이디어를 낸 것인데요.
벌써 고속도로 휴게소, 관공서 등 40여개에 쉘프락을 설치하며 성공의 길을 걷고 있다는 그녀.


뿐만 아니라 '2015 아이디어 창업경진대회' 금상을 수상한 '완전 세척 초음파 가습기' 발명자 역시 가습기 세균 파동 당시 폐렴으로 고생하는 딸을 위해 직접 가습기를 만들다 완전 세척 가능한 가습기를 개발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저 역시 세척이 어려워 가습기 사용을 꺼리는 상황이라 관심을 갖는 제품.
오늘 방송에서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창업 시장에 도전장을 낸 창업스타들의 이야기를 전해준다고 합니다.


또 <무리한 운동, 오히려 毒> 편에서는 최근 웰빙 트레드와 함께 불고 있는 스포츠·몸짱 열풍과 그로인해 발생하고 있는 운동중독 등 부작용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건강과 장수를 위한 최선의 노력이라는 운동.
하지만 운동 역시 '과유불급'
지나친 운동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몸짱이 되기 위해 운동을 하다 목 디스크와 허리 디스크를 얻기도 하고, 최근 많은 중년들이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 고관절 충돌 증후군, 회전근개파열 등 노인성 질환을 겪는 경우가 늘고 있다는 등 무리한 운동에 대한 부작용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오늘 방송을 통해 나이에 맞는 적절한 운동량과 올바르고 적절한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준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