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EBS 사선에서


크고 작은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사회.
5월 13일 EBS 사선에서는 <긴급출동 골든타임을 사수하라>를 부제로 인천 부평소방서 대원들 모습을 방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층 아파트의 화재.
도심 속 고층 아파트는 화재로 인한 피해가 커 그 심각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15층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출두한 부평소방서 대원들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아파트 화재의 골든타임은 불과 5분.
5분 안에 출동해 화재가 초기진화 되지 못하면 큰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거동이 불편한 할머니가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부평소방서 대원들은 자욱한 검은 연기 속에서 요구조자를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을지..


봄철은 유독 화재신고가 많다고 합니다.
고층 아파트 화재는 물론 각종 생활 화재도 많다고 하는데요.
화재 발생원인 중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무려 51.8%!
1위는 음식물 조리, 2위가 담배라고 합니다.


가스레인지에 음식을 끓이다 잠깐 외출한 사이 큰 화재로 번지기도 하고, 하수구에 던진 담배꽁초로 인한 하수구 화재, 심지어 잘못된 사용으로 인한 세탁기 화재까지.. 생활 속 작은 부주의가 큰 화재 사건을 일으킨다고 하는데요.
늘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하는 것이 바로 불이 아닐까 싶네요.


또 오늘 방송에서는 버스와 트럭이 정면충돌하는 교통사고 현장으로 출동한 부평소방서 대원들의 모습도 공개한다고 합니다.
의식을 잃고 트럭 안에 갇힌 요구조자.


이런 경우 골든타임 4분 안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지 못하면 요구조자의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심하게 찌그러진 트럭에서 각종 장비로 차 문을 뜯고, 요구조자를 구하는 구조작업은 결코 쉽지 않다고 합니다.
골든타임 4분 안에 구조작업에 이어 심폐소생술까지 시행해야 하는 구조팀.
오늘 방송에서는 한사람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소방대원들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겠습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