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N 알토란


알토란 <명인열전1 - 강순의 명인의 추석 나기> 편에서는 김치명인이자 종갓집 며느리 '강순의 명인의 추석 상차림 비법'과 '명인의 추석상 명절음식 느끼함 잡는 비법'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명절, 추석.
오늘 알토란에서는 <강순의 명인의 명절 요리 비법> 을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강순의 명인이 소개하는 추석 명절 음식은 다름아닌 명절 대표 음식, '송편' 과 '불고기', 그리고 육전, 호박전, 동태전의 '삼색전' 이라고 합니다.


특히 명인은 송편을 만들 때 '모싯잎' 을 활용한 '모싯잎 송편' 을 빚는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에도 도움이 되고, 육류와 함꼐 먹어도 좋다고 하네요.


또한 손님 접대요리로도 좋은 명절 '삼색전' 은 소고기, 대구, 애호박 을 이용해 만든 <육전, 호박전, 동태전> 을 말하는데요.
삼색전을 만들 때 '명인의 추석상 명절음식 느끼함 잡는 비법' 으로 소개된 것은 다름아닌 '다시마 육수'.
전의 재료를 다시마 육수에 담궜다가 사용하면 간이 잘 배고, 기름냄새를 쫙 빼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특히 삼색전 중 호박전이 무척 기대가 되는데요.
모양부터 레시피까지, 역시 종갓집 음식이 답다 싶네요.


[삼색전 레시피 - 육전, 호박전, 동태전]
재료: 소고기 우둔살, 동태살, 애호박, 후추, 간장, 설탕, 다진 소고기 (우둔살), 다시마육수, 소금, 밀가루, 참기름, 다진마늘, 달걀, 식용유,


<삼색전 만드는 법 - 육수 내기 레시피>
1. 육수내기 - 끓는 물에 다시마를 넣고 끓인다.


<삼색전 만드는 법 - 호박전 레시피>
1. 호박은 3등분한 뒤 속을 잘라내고 타원현으로 다듬는다.
2. 겉면에 나뭇잎 모양으로 칼집을 내고, 소금으로 간한 다시마 육수에 호박을 살짝 담갔다가 뺀다.
3. 다진 소고기에 간장, 설탕, 다진마늘, 후추, 참기름을 넣어 양념한 후 양념한 소고기를 호박 안쪽에 넣어준다.
4. 안쪽 면에 밀가루, 달걀노른자를 입혀 부쳐내면 끝.


<삼색전 만드는 법 - 육전 레시피>
1. 얇게 썬 고기는 칼집을 넣고, 소금으로 간한 다시마 육수에 살짝 담갔다가 뺀다.
2. 물기 뺀 소고기에 후추를 뿌리고, 밀가루, 달걀물을 입혀 부쳐내면 끝.
tip. 육즙이 나오기 전에 뒤집어야 맛도 색도 좋아요.


<삼색전 만드는 법 - 동태전 레시피>
1. 소금으로 간한 다시마 육수에 동태를 살짝 담갔다가 뺀다.
2. 밀가루, 달걀흰자를 입히고, 기름 두른 팬에 올리고 고명을 얹어 부쳐내면 끝.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