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SBS <육룡이 나르샤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SBS 새 월화드라마, 대하사극 '육룡이 나르샤' 입니다.

김명민, 유아인 두 사람의 출연만으로도 벌써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으로 지난 2011년 '뿌나 신드롬' 을 일으켰던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 의 김영현, 박상연 작가와 신경수 PD가 다시 힘을 합친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육룡이 나르샤' 라는 제목 역시 '뿌리깊은 나무' 와 같이 <용비어천가> 의 한 구절에서 나온 제목 입니다.

해동 육룡이 나르샤 일마다 천복이시니 고성이 동부하시니.

불휘 기픈 남간 바라매 아니 뮐 쌔, 곶 됴코 여름 하나니. 새미 기픈 므른 가라매 아니 그츨쌔, 내히 이러 바라래 가나니.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 가 세종의 한글창제를 바탕으로한 팩션 (Faction = 팩트 fact + 픽션 fiction) 사극이라면,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는 조선의 기틀을 세운 태조 이방원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팩션사극화 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네요.

사실, 아시다시피 <용비어천가>는 조선 건국의 정당성을 부여하기 위한 작품인데요.

때문에 <용비어천가> 속 육룡은 세종의 직계 할아버지 6분.

하지만 '육룡이 나르샤' 드라마 속 '육룡' 의 정체는 다름아닌 태종 이방원, 삼봉 정도전, 태조 이성계, 그리고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의 내금위장 조선 제일검 무휼, 삼한제일검 이방지, 그리고 그의 여동생 분이.

그러니깐 역사 속 인물과 이야기와 픽션을 섞은 팩션 사극!!

세종의 이야기를 다룬 '뿌리깊은 나무' 보다 앞선 이야기라.. 무휼은 내금위장이 되기 전이고 이방지 역시 젊은 시절 이야기를 다루는데요.

(그러고 보니 용비어천가 1장이 '육룡이 나르샤' 이고 2장이 '뿌리깊은 나무' 이네요.)

'정치무협액션 사극' 을 표방하는 만큼 '뿌리깊은 나무' 못지 않은 남성적인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기력에 있어 두 말이 필요없는 김명민, 천호진 씨와 청춘 스타 유아인, 신세경, 변요한, 윤균상 씨가 육룡으로 출연하구요.

대하사극답게 탄탄한 연기력의 중견배우들과 정유미, 공승연, 이초희 등 떠오르는 스타들의 출연하네요.

드라마 '미세스 캅' 의 후속작으로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와 함께 SBS 창사 25년 주년 특집드라마로 편성된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전 개인적으로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에서 조진웅 씨가 맡았던 '무휼' 역이 매우 인상깊었기 때문에 이번 드라마에서 무휼 역을 맡은 윤균상 씨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2011년 너무나 재미있게 본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 의 작가진과 연출진이 함께하는 작품이라 더욱 기대가 됩니다.



방송 : SBS 월요일, 화요일 22시 

제작 : 연출 신경수|극본 김영현, 박상연

출연 : 김명민, 천호진, 유아인, 신세경, 변요한, 윤균상, 정유미, 공승연, 이초희, 이지훈, 김희정, 박해수, 윤손하, 조희봉, 민성욱, 서동원, 조영진, 안석환, 이준혁, 최종원, 박혁권, 전노민, 한상진, 김하균, 박성후, 허준석, 전국환, 최종환, 김의성, 이승효, 윤서현, 정문성, 서현철, 서이숙, 남다름, 이레, 윤찬영, 백승환, 박시은, 곽지혜, 김상우, 정재민, 김현빈

무술감독 : 선호삼

소개 : '고려'라는 거악(巨惡)에 대항하여 고려를 끝장내기 위해 몸을 일으킨 여섯 인물의 이야기이며 그들의 화끈한 성공스토리  


<드라마 정보>


<등장인물>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