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KBS1 명견만리


10월 8일부터 9일, KBS 명견만리에서는 프리젠터 서울대 김난도 교수의 <저성장 시대 생존법 2부작> 을 방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트렌드 전문가 김난도 교수가 말하는 '세계 경제 트렌드'.
다름아닌 '저성장 시대' 라고 하는데요.
프리젠터 김난도 교수가 목격한 세계 경제의 거대한 변화는 어떤 모습이고,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시대, 성장이 멈춘 시대, '저성장 시대' 를 맞는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스웨덴, 이탈리아, 일본, 중국 등 전 세계를 누비며 지난 4달간 직접 취재한 세계 각국의 '저성장의 징후들'과 다양한 정보를 통해 '저성장 시대 생존법' 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저성장 시대 생존법 <1부. 낯선미래, 저성장 시대는 올 것인가?> 와 <2부. 성장에서 성숙으로> 으로 나뉘어 이야기 나눈다고 합니다.


김난도 교수가 말하는 세계 각국 저성장의 징후, 그 첫번째는 상위 1%의 시장이라 불리는 명품 시장의 변화라고 합니다.
비세일 브랜드를 표방하며 콧대 높던 명품 브랜드들이 파격세일에 나서고, 명품 시장의 주요고객이었던 중국 소비자들의 변화는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가?
또 스마트폰 시장의 공급과잉 등 지금까지 인류가 한번도 겪어보지 못했던 공급과잉 시대, 전세계적인 공급과잉 현상은 무엇을 말하는가?


특히 오늘 방송에서는 저성장을 전세계의 문제가 발표했던 국제 통화 기구 IMF 연구원과의 화상대화를 통해 저성장의 실체를 들어보고, 불황과 호황의 사이클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점점 굳어져가는 저성장 시대의 특징과 저성장 시대로 접어들게 된 이

유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고 하는데요.
2013년 이후 자영업 폐업자수가 창업자 수를 앞지르고 있는 국내 상황과 중국 유령도시 현장 등 '슈퍼 차이나'에서 '차이나 쇼크' 로 전이되고 있는 중국의 상황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성장 시대 생존법 2부. 성장에서 성숙으로> 를 통해 하나의 흐름이자 트렌드로 자리잡은 저성장 시대를 맞아 세계인들의 '소비 패턴 변화' 와 저성장이 가져오는 '사회적 갈등' 그리고 우리보다 한발 앞서 저성장을 겪어온 이탈리아와 스웨덴 상

황을 통해 저성장 시대 생존법을 모색해 본다고 하는데요.
특히 패스트푸드점이 아닌 서서먹는 이탈리아 식당으로 발길을 돌리는 일본 소비자들을 통해 본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의 변화와 전세계가 겪고 있는 '세대 갈등', 그리고 저성장을 겪으면서도 안정된 복지와 높은 생활수준이 보장되는 스웨덴의 사례를 통해 그 해법을 찾아본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