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죽어야 사는 남자 조희팔, 그는 어디에 있나?> 편에서는 약 4조원이라는 어마무시한 피해금액과 약 4만명의 피해자를 낳았던 (주) 리브 사건 등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 죽음을 둘러싼 의문과 진상을 추적하고, 조희팔 사망 미스테리를 파헤쳐볼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2년 5월 돌연 사망소식을 전한 조희팔.
중국에서 보내온 장례식 동영상과 사망 서류를 근거로 경찰은 조희팔 사망을 단정지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국으로 밀항해 도피생활을 하던 조희팔이 급성심근경색으로 사망했다며, 보내온 동영상과 사망 서류를 도저히 믿지 못하겠다는 피해자들.
심지어 죽었다는 조희팔이 식당, 골프장 등에서 목격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조희팔 죽음은 지금까지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로 남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들은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 사망 미스터리> 를 풀기 위해 중국판 SNS '웨이보' 와 중국내 한인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사망자 조희팔을 '공개수배' 하고 '제보 요청' 한 것은 물론 범죄 심리 전문가 표창원 박사와 함께 조희팔의 은신처였던 중국으로 향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제작진과 표창원 박사는 중국에서 조희팔 사망 미스터리를 풀 수 있을까?


그런데!
속속 들어오는 제보들.
산둥성 웨이하이 술집에서 조희팔을 봤다는 제보자와 광저우에서 조희팔에게 위조여권을 만들어준 한국인 위조여권 브로커를 안다는 제보자.


특히 골프광으로 알려진 조희팔의 생존 단서를 찾기 위해 찾아간 칭다오 한 골프장에서는 죽었다는 '조희팔의 골프 친 기록'이 버젓이 남아 있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올 초까지 자주 들렸다는 조희팔 단골식당 종업원의 목격담까지.
뿐만 아니라 제작진과 표창원 박사는 '조희팔 사망서류 조작' 의심 흔적과 영상 분석 전문가가 알려주는 51초 짜리 '조희팔 장례 동영상 허위 조작' 의심 흔적을 찾았다고 합니다.


또 한류 스타 최시원, 더원 씨를 통해 '조희팔 공개수배' 글이 중국 네티즌들을 통해 퍼지면서 '북경청년보', '인민보', '신화사', '절강도시쾌보' 등 중국 언론들이 <사망자 조희팔을 찾습니다> 라는 제목의 기사가 보도 되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북경청년보' 기사는 중국 호적에 기록된 '조희팔 호적 정보' 취재에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과연, 곳곳이 의심스러운 '사망서류' 하나와 도저히 믿기 어려운 '51초짜리 동영상' 하나로 조희팔 사망을 단정 지을 수 있는 것인지?
무려 4조원이라는 피해금액과 4만명에 이르는 피해자들을 만들어낸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
오늘 방송에서는 죽었다는 조희팔을 목격했다는 목격자들의 이야기와 '사망자 조희팔 공개수배' 등을 통해 조희팔 사망 미스터리를 파헤쳐볼 예정이라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