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C 일일드라마 <딱 너 같은 딸>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MBC 새 일일드라마 '딱 너 같은 딸' 입니다.
'압구정 백야'의 후속 드라마로, 사고로 인해 아들을 잃고 시댁의 온갖 구박 속에서 세 딸을 알파걸로 키워낸 헬리콥터맘을 중심으로 그녀의 세 딸의 사랑에 얽힌 이야기를 담는다고 하는데요.
실버제품 전문 쇼호스트로 집안의 가장 역할을 해온 헬리콤터맘 역은 배우 김혜옥 씨가 맡고, 우희진, 이수경, 김혜옥 씨가 알파걸인 세 딸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가족 드라마이자 로맨스 드라마로 중추 로맨스의 주인공은 둘째 딸 역의 이수경 씨와 강경준 씨가 맡는다고 하는데요.
남자 주인공, 강경준 씨는 대표적인 가부장의 심벌로 등장하는 소판석네 (정보석 분) 맏아들로 출연한다고 하네요.
세 알파걸의 엄마 헬리콥터맘의 가족과 뼈 속 깊은 가부장 가족, 그리고 허영으로 가득한 허당 가족의 이야기로 전통적인 남존여비 사상, 고부간의 갈등, 가부장적 사고방식, 페미니즘 등 우리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세대간의 갈등을 담는다고

합니다.


헬리콥터맘과 알파걸은 최근 새롭게 생긴 신조어라고 할 수 있죠?
헬리콥터맘이란 활주로가 필요없는 헬리콥터 처럼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녀의 일에 간섭하고 과잉보호하는 엄마를 말하는데요.
대표적인 사례로 얼마전 뉴스에서 보도된 '로스쿨 출신 자녀를 둔 부모들의 모임'이라던가, '취업한 아들이 혼날까봐 회사에 대신 출근한 엄마', '대학교수님께 자식 잘 봐달라고 인사드리러 오는 엄마' 등 성인 자녀의 생활에 지나치게 간섭하고, 그 주변

을 맴도는 어머니들을 헬리콥터맘 Helicopter mom 이라고 한답니다.


또 여성의 교육수준과 사회적 능력이 늘어나면서 생긴 신조어 중 하나가 바로 '알파걸'인데요.
알파걸이란 그리스 알파벳의 첫글자인 α에서 유래된 말로, 사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엘리트 여성을 일컫는다고 합니다.



방송 : MBC 월요일~금요일 20시 55분

제작 : 오현종(연출), 가성진(극본) 

출연 : 이수경, 강경준, 정혜성, 우희진, 김혜옥, 길용우, 정보석, 정우석, 조우리, 박해미, 이지훈, 이병준, 전원주, 고연아, 한승현, 김우혁, 김해림, 최민

소개 : 세 사돈 지간을 통해서 오해와 갈등이 이해와 사랑으로 회복되고 마침내 상처를 감싸안고 용서하는 과정을 담은 가족드라마. 


<드라마소개>


<등장인물>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