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게임즈 때문에 이번 케어젠 공모주도 해야 할지 무척 고민이 됩니다.
너무 높게 결정된 공모가 때문인데요.
안하자니 아쉽고 그렇다고 하자니 불안하고 ..
환불일도 4일이나 되네요.
아무래도 경쟁률 보며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간사 : 현대증권
현대증권 공모주 (스팩) 청약자격 ▷▷ http://sulia.tistory.com/2050
시장구분 : 코스닥
청약일 : 2015년 11월 4일 ~ 5일 16시 마감
환불일 : 11월 9일
등록예정일 : 11월 17일
<주의>상기 날짜는 등록예정일 공시이기에 날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하루 이틀전에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공모가 : 110,000원 (공모희망가: 80,000원 ~ 90,000원 ▷ 주당액면가 500원)
공모금액 : 1,782억원
계좌당 청약한도 : 6,000주 (우대 12,000원) ... 액수로는 계좌당 110,000원* 6,000주 (우대 12,000원) *0.5= 330,000,000원 (우대 660,000,000원) 씩 필요합니다.
<청약단위>
10주 이상 ~ 100주 이하 10주 전 고객 해당
100주 초과 ~ 500주 이하 50주 전 고객 해당
500주 초과 ~ 1,000주 이하 100주 전 고객 해당
1,000주 초과 ~ 6,000주 이하 500주 전 고객 해당
6,000주 초과 ~ 12,000주 이하 1,000주 우대고객 해당
공모주 수급분석 : 총공모물량 주
.. 기관청약분 1,279,800주(79%) + 우리사주분 16,200주(1%) + 일반청약분 324,000주(20%)
유통가능물량 : 2,714,040주 (전체 주식의 25.35%)
.. 공모주 물량중 기관분(1,279,800주) + 일반청약분 (324,000주) + 우리사주조합 (16,200주) + 공모전 주주의 주식 (1,094,040주)
자본금 : (공모전) 45.45억원 ▷ (공모후) 54.76억원
발행주식수 : (공모전) 9,090,000주 ▷ (공모후) 10,710,000 주
업종 : 기타 화학제품 제조업
주요제품 : 펩타이드를 활용한 탈모 방지·발모제인 헤어필러와 얼굴 주름개선 효과가있는 아이필러, 성장인자, 바이오미메틱펩타이드 기반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s)과 의료기기(Dermal Filler)를 생산
<회사개요>
- 대표이사 정용지 : 코넬대 분자생물학 박사 출신, CEO이자 CTO
- 01년 단백질 암(유방암,산소암)진단칩 상용화 위해 설립, 여러 난관으로 코슈메디컬로 선회
- 03년 성장인자 개발, 04년 바이오미메틱 펩타이드 다수 개발하여 CTFA(미국 화장품 원료협회)에 등재하고 수출 시작
→ 이 둘을 결합해 코스메슈티컬과 의료기기(더말필러)를 생산하여 130여개국에 수출(수출비중 92%) 중인 회사
<투자포인트>
① 준비된 바이오 회사 - 14년 연구개발 결과 축적으로 이루어진 기술 경쟁력 : 원료물질+플랫폼 기술력
탁월한 자체임상,전임상 데이터는 확보 후 의약품 출시 전, 식품,화장품,의료기기로 먼저 출시
- 당뇨,관절염,치주질환,항비만,아노피,건선 등 치료제
a. 성장인자 : 세포의 성장,증식,분화에 관여하는 생체단백질(g당 1억이나 불안정,변성 쉬운 물질로 상업화 난관)
b. 바이오미메틱 펩타이드 : 성장인자 보다 작지만, 같거나 유사한 효능을 가진 아미노산, 373개 개발, 120여개 물질특허 등록
#하이브리드 펩타이드 개발 : 펩타이드에 특허만료 케미컬 결합
c. 이중캡슐화 - 리포좀 봉입률 85%(타사 20~40%)로 피부 침투율 증가, 서방형방출: 지속시간 증가
② 압도적 제품 경쟁력 - 드라마틱한 효과의 전문테라피 제품, 메조테라피 제품 다수, 서방형방출 기술 적용 제품 다수
a. 안면시장
* 더말필러 시장(시장규모 1,300백만불) : 12년 레보필 펩타이드 필러 출시, 세계 1,2위 업체와 견줄 수 있는 제품
- 현재 2개사 과점(미국 앨러간,스위스 갈더마)시장임, 전세계 700여개 제조사 생산 중, 경쟁 치열
- 당사 제품 = [기존필러 + 특허 펩타이드 2개] → 지속시간 2배 연장, 콜라겐 합성 촉진, 리프팅 효과 극대화
* 메조테라피 시장(시장규모 840백만불) : 당사의 더마힐 메조테라피 제품이 시장 대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 중
- 아직까지 독보적 리드기업은 없고 유럽국가 중심의 연구개발 회사들만 포진한 무주공산 시장
b. 탈모/두피관리 : 현존 의약픔 보다 효능 탁월하고 부작용 없는 리노킨과 Dr.CYJ - 7종 펩타이드,차별화된 작용기전, 헤어필러
- 홍콩,대만,한국에 헤어센터 운영중, 16년 150개, 18년 중국에만 1천여개 헤어센터 설립 방침
c. 바디/비만관리 시장 : 자체 개발한 원료로 차별화되고 부작용 없는 항비만 제품 개발,출시 - 향후 의약품 업그레이드
d. 홈케어 시장 : 특허화된 주름개선 펩타이드 40여종, 미백 펩타이드 20종 - 전문테라피와 견줄만한 확실한 효과
- 더마힐 아이필러 마스크 - 한번 사용 45분으로 드라마틱한 주름개선 효과, 5~10일 사용으로 깊은 주름까지 개선
③ 해외 JV를 기반으로 한 공격적인 마케팅, 사업 확장에 성과 기대 - 납품이 아닌 지분 확보, 글로벌 협업 체계 구축
- 2014년 홍콩, 대만(DMT, 대만상장사, 의료, 미용기기 및 병원 서비스 운영),한국 설립
2015년 미국 , 인도(VLCC, 인도 웰니스스파,피부미용,건강관리 대형체인) 설립, 스위스, 중국, 폴란드 예정,
2016년 7개국(싱가폴,베트남,러시아,태국,독일,인도네시아,카자흐스탄) JV 예정
- 향후 JV는 각국에서 IPO추진 예정
④ 드라마틱한 효능의 신제품 실적 16년부터 발생가능, 매출 확대 기대(헤어필러,관절염의료기기,당뇨 건강식품)
장기적으로는 (선)비의약품 출시 (후)의약품 업그레이드 제품들, 본품 능가하는 서비스제품이 될 수도(당뇨,아토피및건선,치주질환)
<Risk 요인>
① 고밸류 논란 - 발행사, 주간사에서 열심히 홍보와 설득을 해야하는 영역
② 급속한 해외 JV 확대에 따른 내부통제 및 관리소홀로 인한 경영투명성 및 안정성 위험 발생 주의
③ 해당 국가의 인증제도 및 정책 변경, 신제품 인증 불가 시에는 매출에 영향
유사업체 : 휴메딕스, 메디톡스, 코스맥스, 한국콜마, 네오팜
장외종가 (11월 4일) : 167,000원(공모가 대비 151.81%)
<주의> 주식매수선택권부여
<참고> 수요예측 결과 .. 케어젠 기관경쟁률 833.46 : 1, 총 916건 (MAX:741건, 미제시 0건)
<참고> 의무보유확약비율 62%
케어젠 공모주 청약정보 ▷▷ http://sulia.tistory.com/4203
2015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 http://sulia.tistory.com/4036
2015년 상장이 예상되는 공모주 1탄 ▷▷ http://recipeia.tistory.com/375
2015년 상장이 예상되는 공모주 2탄 ▷▷ http://sulia.tistory.com/207
2015년 상장이 예상되는 공모주 3탄 ▷▷ http://sulia.tistory.com/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