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2015년 5월 24일 생활정보쇼 살림9단의 만물상 <제철 채소의 비밀> 편에서는 <제철 채소의 위대한 대결! 동양채소 VS 서양채소> 를 방영한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세상에 동양채소와 서양채소를 따로 구별한다는 것이 별 의미는 없겠지만, 그래도 제철 맞은 채소들의 영양분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시간.


<자양 강장 채소 - 생강 & 셀러리>
대결 형식으로 방영될 오늘 방송에서는 천연 기력회복제라고 할 수 있는 자양 강장 채소로 동양채소 대표 생강과 서양채소 대표 샐러리가 소개된다고 하는데요.
배한호 한의사는 동양채소 대표, 생강의 매운 맛을 담당하는 진저롤 성분이 최고의 천연 기력회복제 역할을 하고, 입안 염증 완화나 지혈에는 가지의 영양분이 응집된 가지 꼭지가 효과적이라고 하구요.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 씨는 셀러리는 오래 전부터 자양강장제 역할을 한 서양채소 대표, 셀러리 속에 풍부한 비타민B가 자양강장제 역할을 하며, 통째로 먹는 방울 양배추가 당뇨와 함께 좋다고 소개해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김달래 한의사는 상추의 영양을 소개하며 상추는 잎 뿐만 아니라 상추 줄기까지 먹어야 한다고 알려주는데요.
우리가 잘 먹지 않는 상추 줄기는 대궁 이라 부르며, 주로 전으로 먹는데 그 영양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대궁전, 대궁 부침개는 어떤 맛일지 궁금..ㅎ


<혈관 회춘 채소 - 가지 & 비트>
또 오늘 방송에서는 <혈관 회춘 푸드> 로 서양채소 비트와 동양채소 가지를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비트 beet가 동맥경화를 잡는데 도움이 되며, 여름 대표 채소인 가지는 혈관의 기름기와 노폐물을 녹여 내보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오늘 출연한 신기윤 씨는 비트로 건강을 되찾았다고 하는데요.
그녀가 알려주는 비트 활용법은 다름아닌 쪄서 먹는 것.
비트찜은 비트를 찜기에 넣고 1시간 정도 찐 후 껍질을 벗겨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사실 비트가 건강에 좋은 것은 여러 방송을 통해 들은 적 있지만, 막상 비트를 먹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저도 이제 비트를 한번 쪄 먹어 봐야겠어요.
그 외에도 전문가들이 생강, 샐러리, 대궁 등 채소의 효능과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 활용법을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저도 이참에 꼭 배워봐야겠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