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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는 공모주 청약이 7개나 있습니다.

고만고만한 기업들로 눈에 확 들어오는 기업들은 보이지 않는데요.

그래도 잘만 고르시면 CMA이자보다는 훨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고로 네오오토는 자동차 부품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수급상으로 볼 때 손해는 보지 않으리라 개인적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조만 하셨으면 하네요. 


주간사 : 신영증권

 신영증권 공모주 (스팩) 청약자격 ▷▷ http://sulia.tistory.com/1998


시장구분 : 코스닥

청약일 : 2015년 11월 9일 ~ 10일 16시 마감

환불일 : 11월 12일 

등록예정일 : 11월 18일

<주의> 상기 날짜는 등록예정일 공시이기에 날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하루 이틀전에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공모가 : 12,000원 (공모희망가: 11,400원 ~ 12,800원 ▷ 주당액면가 500원)

공모금액 : 186 억원

계좌당 청약한도 : 30,000주 ... 액수로는 계좌당 12,000원* 30,000주 *0.5= 180,000,000원씩 필요합니다.

- 우대고객에게 일반청약자 배정물량 20%을 우선하여 안분배정하고 다시 우대고객과 일반고객을 합쳐 동 배정물량의 나머지 80%를 안분 배정함


<청약단위> 

10주 이상 ~ 100주 이하 10주 

100주 초과 ~ 1,000주 이하 50주 

1,000주 초과 ~ 5,000주 이하 100주 

5,000주 초과 ~ 10,000주 이하 200주 

10,000주 초과 ~ 20,000주 이하 500주

20,000주 초과 ~ 30,000주 이하 1,000주 


공모주 수급분석 : 총공모물량 1,549,514주

      .. 기관청약분 1,052,184주(67.90%) + 우리사주분 187,427주(12.10%) + 일반청약분 309,903주(20%)

유통가능물량 : 1,362,609주 (전체 주식의 25.95%)

      .. 공모주 물량중 기관분(1,052,184주) + 일반청약분 (309,903주) + 공모전 주주의 주식 (522주)


자본금 : (공모전) 21.42억원 ▷ (공모후) 26.25억원

발행주식수 : (공모전) 4,284,000주 ▷ (공모후) 5,250,000주

업종 : 자동차 부품 제조업

주요제품 : 피니언 기어, 디프 어셈블리, 대형기어


<회사개요>

- 2010년 1월 (주)오토인더스트리로부터 물적분할을 통해 자동차부품 가공 및 제조를 주된 사업 목적으로 설립

- 자동차 부품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하며, 자동차 변속기에 사용되는 피니언 기어, T/F 드라이브, 드리븐 기어 등 기어류 부품을 생산. 피니언기어의 매출 비중이 2014년 기준 70.6%로 가장 높음

- 현대차(모기업)에서 하던 사업을 외주로 이어받은 회사

- 전 세계 현대차 진출지역에 제품 공급, 완성차 업체(현대, 기아) 직납 비율은 12.2%, 1차 벤더(현대파워텍) 납품 비율은 87.2%  


<투자포인트>

① 전방산업의 내수부문에서의 안정성

- 불안정한 실물경제, 금융시장의 흐름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내수 시장은 증가세로 반등

- 15년에는 국내 자동차 시장의 사상 최대 판매 예상 (2014년 대비 1.6% 증가한 169만대)

② 시장의 높은 진입장벽

- 기어는 기계 가공 분야에서도 아주 정밀한 기술이 요구되는 부품임 (완성차 1대에 변속기 1개, 변속기 1개 당 14~22개의 기어 탑재) 그만큼 완성차업체 및 소비자가 만족할만한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고 신뢰를 얻기까지 높은 진입장벽이 존재하는 산업

③ 기술적 경쟁우위 보유

- 이제까지 완성차업체에서 외주를 주지 않던, 소음, 연비 등 민감한 부분과 직결된 핵심 부품인 4대 기어를 당사가 세계 최초로 수주 * 4대 기어 납품 실적으로 인해 '16년부터는 당사의 매출구조가 크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

- 효율적 양산화를 위해 설계단계에 참여하고 있으며, 효율적 라인 설계와 테스터기 개발 등을 통한 완성차 업체의 요구조건 충족

④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 예상

- 2016년부터 멕시코 향 매출 발생 시 280억~310억원 가량의 신규매출 기대

- 최근 완성차 업체가 자동변속기 다단화 개발 추세에 있어 피니언 기어의 수요량이 증가될 것으로 전망 (현대기아차 및 기타 세계 주요 완성차 업체 등이 9단에 이어 10단 변속기도 개발을 마치고 상용화 검토 중)

- 자동차 중에서도 승용차, SUV에 특화된 기어 제품 생산 업체이므로,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타 기어 회사에 비해 이익률이 높음

 

<Risk 요인> 

① 주요 매출처인 현대기아자동차의 강성 노조 - 파업, 특근 거부 등에 따른 제품 납품계획과 장기간의 분규 시 생산량 감소로 인한 매출에 부정적 영향

② 완성차 업체 간의 원가경쟁력 확보 노력으로 납품단가 인하 압력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우려

③ DCT(Dual Clutch Transmission)의 활발한 개발로 인해 피니언 기어의 매출이 감소할 가능성 있음

④ 전방산업(현대차) 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구조이며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성장률 둔화는 우려스러운 부분


유사업체 : 인지컨트롤스, 코다코, 지엠비코리아, 대성파인텍, 삼기오토모티브, 유니크, 캐스텍코리아 

장외종가 : 시세산출불가


<참고> 수요예측 결과 .. 네오오토 기관경쟁률 113.08 : 1, 총 171건 (MAX:133건, 미제시 0건) 

<참고> 의무보유확약비율 3.54%


네오오토 공모주 청약정보 ▷▷ http://sulia.tistory.com/4329

2015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 http://sulia.tistory.com/4036

2015년 상장이 예상되는 공모주 1탄 ▷▷ http://recipeia.tistory.com/375

2015년 상장이 예상되는 공모주 2탄 ▷▷ http://sulia.tistory.com/207 

2015년 상장이 예상되는 공모주 3탄 ▷▷ http://sulia.tistory.com/289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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