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JTBC 비정상회담



11월 9일, 비정상회담 <글로벌 문화대전 - 뭔? 나라 이웃 나라> 편에서는 일일 비정상 부션 쿠마르 씨와 함께 신비의 나라 영혼의 땅 '인도' 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고 합니다.
인도와 중국 사이는 앙숙? 하지만 대륙남 장위안 씨의 표정은 여유만만?
넓은 땅, 많은 인구에도 불구하고 힌두교, 불교의 발상지이자 카스트 제도와 발리우드, IT강국 이란 것 외에는 아는 것이 없는 인도.
오늘 출연한 인도 대표 일일비정상 부션 쿠마르 씨는 인도의 어떤 모습에 대해 이야기 해 줄지?
전 개인적으로 요즘 '글로벌 문화대전 - 뭔? 나라 이웃 나라'를 아주 재미있게 보는데요.
잘 몰랐던 국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라 오늘 인도 이야기도 매우 기다려집니다.


오늘 한국대표로 출연한 게스트는 다름아닌 대세 발라더 황치열 씨.
황치열 씨는 '개천에서 용난다는 건 다 옛말', 흙수저 집안에서 태어나 취업, 승진 어느것 하나 쉬운 것이 없다는 한국 청년의 고민 '흙수저는 금수저를 넘어설 수 없다고 생각하는 나, 비정상인가요?' 를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2015년 최대 이슈 '금수저 & 흙수저' 논란.
오늘 뉴스에서도 재벌 손자들이 주를 이루는 미성년 주식부자들의 이야기가 나오던데요.
10대에 수백억, 수천억대 주식을 가지고 있는 금수저. 그것도 나이가 들면서 더 많은 유산과 심지어 경영권 등 권력은 물론 심지어 상상 그이상의 '기회'까지 물려받을 금수저들을 흙수저들이 넘어설 수 있을까?
사법고시 폐지와 로스쿨 논란, 사립학교 금수저 논란, 연예계 금수저 논란 등 사회 곳곳에서 금수저 논란이 일어나고 있는 요즘. 그 어느 때보다 불꽃 튀는 토론이 예상되네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으니 2배로 노력하면 된다는 초긍정 마인드와 출발선이 다른만큼 도착선 역시 다를 수 밖에 없고, 경제적 계층을 뛰어넘기는 어렵다는 '수저론' 을 둘러싼 G들의 열띤 토론.
뿐만 아니라 각국 G들은 세계의 금수저, 흑수저 논란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고 하는데요.
영화 '올 굿 에브리씽' 을 둘러싼 '로버트 더스트' 살인논란.
뉴욕 맨해튼에 고층건물 15채 등을 보유한 부동산 재벌의 맏아들 로버트 더스트. 미국 재벌 2세 로버트 더스트가 다큐멘터리 촬영 중 '부동산 재벌의 자백 음성'이 공개돼 얼마전 화제가 되었는데요.
정말 이것은 실화일까?
또 캐나다에서는 금수저&흙수저 논란을 둘러싼 'SNS 해시태그' 는 무엇일지?


또 오늘 방송에서는 '부유세' 도입을 둘러싼 G들의 열띤 토론도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3포, 5포, 7포를 넘어 n포 세대 청년들. 오늘 방송을 통해 각국 G들은 청년들의 고민 해결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