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EBS 남북 10대들의 통일 프로젝트 <딱 좋은 친구들>



EBS 딱 좋은 친구들 <윗동네에서 즐겨 본 TV 프로그램은?> 편에서는 북한 인기 TV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고 합니다.


애니매이션을 꼬박꼬박 챙겨봤다는 윗동네 친구들.
윗동네 인기 애니메이션 '소년 장수' 에 대한 이야기와 악당 캐릭터 '호비' 에 대한 진현이와 일룡이의 상반된 시선.
MC 서경석 마저 빠지게 되었다는 윗동네 애니메이션의 매력은 무엇일지?


특히 오늘 방송에서는 국민 애니메이션 '뽀로로' 가 사실은 남북 합작 애니메이션이라는 이야기와, 북한 애니메이션을 세계 3위 수준으로 만든 '4.26 만화영화 촬영소' 이야기.


얼마전, 제가 즐겨보는 프로그램 '이제 만나러 갑니다 (이하 이만갑)' 에서는 만화 그리기 달인으로 '4.26 아동영화촬영소' 출신 탈북민 최성국 씨가 출연해 근무 당시 고난의 행군 시기를 모르고 지냈을 정도로 좋은 대우를 받았다며 북한 최고의 직장 이었음을 얘기 한적 있는데요.
아마 오늘도 최성국 씨가 출연해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지 않을까 싶네요.
더구나 오늘 방송에서는 북한 꿈의 직장이라고 할 수 있는 '4.26 만화영화 촬영소' 직원 선발과정은 물론 북한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등을 소개하고 딱친구들을 위한 즉석 선물도 공개한다고 합니다.


또 오늘 방송에서는 일룡이가 추천한 액션 끝판왕 TV영화와 북한 TV영화 중 처음으로 '2007년 칸영화제 필름마켓' 에 상영되었다는 TV영화의 정체와 스턴트맨 없이 모든 액션을 소화한다는 윗동네 TV영화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