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KBS1 가요무대


15년 11월 16일, 가요무대 30주년 특집 <SINCE 1985 30년의 약속, 여러분 감사합니다> 편에서는 지난 1985년 11월 18일 첫 방송이래 30년 생일을 맞은 가요무대의 특별한 무대가 공개된다고 합합니다.


국민 애창곡 100곡과 함께하는 100분 특집 가요무대.
올해로 30년이 되는 가요무대는 오랜시간 만큼이나 많은 곡을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지금까지 방송된 곡만해도 무려 24000여곡.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국민 애창곡은 과연 어떤 곡일까?


30주년 특집 방송인 오늘 가요무대에서는 '대한민국 최초 걸그룹' 이자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김시스터즈' 의 리더 김숙자 씨가 출연해 자신의 어머니이자 대한민국 1세대 대표 여가수인 '이난영' 님의 대표곡 '목포의 눈물' 과 '다방의 푸른 꿈' 을 들려준다고 하는데요.
후배가수 '미미 시스터즈' 와 콜라보 무대까지 선보인다는 오늘 방송에서는 '방송 최초, 58년 전 이난영 여사의 목소리가 담긴 방송 실황 음원' 이 공개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가요 방송, 가요무대에서 빠지지 않는 멘트가 바로 '해외에 계신 동포 여러분' 이죠?
때문에 오늘 방송에서는 또한 호주, 칠레, 뉴질랜드, 필리핀 등 해외 교민들의 영상 메시지를 공개하고 가요무대를 사랑하는 해외 동포 못지 않게 가요무대를 사랑하는 해외 동포 가수들, '한강, 아내의 노래 - 심연옥', '초가삼간, 처녀 농군 - 최정자', 울릉도 트위스트, 워싱턴 광장 - 이시스터즈 김천숙' 등 반가운 얼굴들이 축하 메시지를 전해 준다고 합니다.
 

또 오늘 방송에서는 1985년 11월 18일, <가요무대> 첫 회 출연자 '엘레지의 여왕' 이미자 님이 출연해 30주년 무대를 또 한번 빛내 준다고 하는데요.
국민 애창곡 100곡 중 가장 많은 곡의 주인공이라는 이미자 님. 오늘 방송을 통해 다시한번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오늘 방송에서는 '가요무대' 와 그 역사를 함께한 김동건 아나운서로 진행으로 이미자, 조영남, 김연자, 현철, 주현미, 인순이, 설운도, 최유나, 문희옥, 하춘화, 김국환, 배일호, 이자연, 이혜리, 문연주, 박일남, 김상배, 신유, 금잔디, 김수희, 권성희, 현숙, 김용임 등 30주년 동안 <가요무대>를 빛내준 가수들이 총출연해 국민 애창곡 100곡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