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침묵의 살인자 - 죽음의 연기는 누가 피웠나?> 편에서는 무려 143명의 목숨을 앗아간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 을 둘러싼 의문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지난 2011년 봄. 서울 한 병원 중환자실에서는 무려 5명의 임산부가 '급성 폐질환'으로 인해 연쇄적으로 사망하는 사건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원인은 커녕 치료법을 몰라 산모들 사이에서는 '걸리면 죽든다' 는 괴담이 돌았다는 '임산부 연쇄 사망 미스터리'
감기 기운이 있다가 갑자기 닥친 호흡곤란 증세와 함께 악화되고, 한달 내 사망한다는 것.
심지어 산모들이 중증 폐렴으로 가는 경우는 흔치 않은 일이라고 하는데요.
더욱 놀라운 것은 이 의문이 사건이 일어나기 3년 전 봄, 똑같은 증상으로 영유아들이 사망한 사건이 있었다고 합니다.


영유아와 산모들의 잇단 죽음.

홍상범, 홍수종, 박준동 님 등 병원 의료진들은 이를 질병관리본부에 알렸고, 가족단위의 집단 발병이 이어지자 대대적인 역학조사가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공기 중 괴질의 원인으로 부상한 것은 다름아닌 '가습기 살균제'
당시 많은 매스미디어에서는 '가습기 청결과 관리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면서 저 역시 가습기 살균제 구입을 고려했었는데요.
잇단 사망자들 사이에 발혀진 공통점이 다름아닌 '가습기 살균제' 였다고 합니다.


집 앞 마트에 진열되어 있고, 누구나 구입할 수 있었던 가습기 살균제.
심지어 누구나 알만한 유명 브랜드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광고까지 쉽게 접할 수 있었는데요.
단순한 세척용품쯤으로만 생각했던 제품이 무려 143명의 생명을 앗아갔다는 소식과 사망자 절반이상이 영유아 였다는 사상 초유의 참사를 겪은지 4년째.
하지만 가습기 살균제 제조 및 판매 업체들의 사과나 피해보상은 묘연하고, 사법 처리된 책임자가 없는 상태라고 합니다.
아무도 책임지지 않고 흐른 4년. 오늘 방송에서는 피해자만 있고 가해자는 없는 기묘한 가습기 살균제 피해사건을 둘러싼 의문을 파헤쳐 본다고 하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