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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사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자격 ▷▷ http://recipeia.tistory.com/436


시장구분 : 코스닥

청약일 : 2015년 12월 14일 ~ 15일 16시 마감

환불일 : 12월 17일 

등록예정일 : 12월 22일

<주의> 상기 날짜는 등록예정일 공시이기에 날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하루 이틀전에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공모가 : 6,500원 (공모희망가: 6,500원 ~ 7,500원 ▷ 주당액면가 500원) 

공모금액 : 293억원

계좌당 청약한도 : 45,000주 (우대 90,000주) ... 액수로는 계좌당 6,500원*45,000주 (우대 90,000주) *0.5= 146,250,000원 (우대 292,500,000원)씩 필요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 일반 청약한도 45,000주, 우대기준 및 청약단위에 따라 90,000주(2배)까지 청약 가능


<청약단위> 

10주 초과 ~ 100주 이하 10주 

100주 초과 ~ 500주 이하 50주 

500주 초과 ~ 1,000주 이하 100주 

1,000주 초과 ~ 5,000주 이하 500주 

5,000주 초과 ~ 10,000주 이하 1,000주 

10,000주 초과 ~ 20,000주 이하 2,000주 

20,000주 초과 ~ 50,000주 이하 5,000주 

50,000주 초과 10,000주 


공모주 수급분석 : 총공모물량 4,500,000주

      .. 기관청약분 3,181,160주(70.69%) + 우리사주분 418,840주(9.31%) + 일반청약분 900,000주(20%)

유통가능물량 : 6,744,856주 (전체 주식의 49.52%)

      .. 공모주 물량중 기관분(3,181,160주) + 일반청약분 (900,000주) + 공모전 주주의 주식 (2,663,696주)


자본금 : (공모전) 39.58억원 ▷ (공모후) 62.75억원

발행주식수 : (공모전) 7,915,300주 ▷ (공모후) 12,550,300주

업종 : 자동차 부품 제조업

주요제품 : 자동차 부품 (차체)


<회사개요>

- 1978년 설립, 자동차용 차체부품 생산 기업, 미국, 중국에 4개의 종속법인 보유

- 당사는 업력 37년의 회사로 Fender Apron, Cowl Complete, Floor Complete 등 자동차 차체부품을 생산하는 전문업체

- 2003년 우신산업이 당사를 인수해 현재 최대주주(49.17%), 공모후 최대주주 등이 지분 50.39%를 보유


<투자포인트>

1) 현대 기아차와의 신뢰관계 확보

- 자동차 차체부품 산업에서 기술력 및 품질 등을 인정받아 국내 탑티어 완성차 업체인 현대, 기아차와 오랜 거래관계를 유지 중

- 복합 다단 금형기술을 개발하여 고강도 소재성형기술을 확보, 고객사로부터 부품 수주(HG, TF, FS, VF, DM 등)를 확보해 나가고 있음

2) 차체부품 관련 기술력

- 납기 경쟁력, 가격 경쟁력을 위한 차체부품 제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프레스와 금형설비 관련 특허를 다수 출원 및 등록

- 차체부품의 친환경화를 위해 탄소섬유 차별화 성형기술, 고진공 다이캐스팅 성형기술, 마그네슘 온간성형기술 등의 기술개발 및 개발진행

3) 국내 완성차 업체의 해외 생산 확대에 따른 당사 제품 수요 증가

- 자동차 부품 산업은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생산 증가로 인한 OEM 매출 증가, 국내 자동차 운행대수 증가(A/S 매출), 현대/기아차의 해외 생산 확대와 글로벌 업체로의 부품 공급량 확대에 따른 수출 증가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임

- 해외 완성차업체들의 부품조달처 다변화, 현지 조달화 추세와 더불어 현대·기아차의 세계 자동차 시장 내 지위향상으로 국내 부품업체들에 대한 인지도 상승 중, 해외 생산거점 및 품질과 기술력을 확보한 국내 업체들의 수혜 기대 

4) 신규사업 추진 계획

- 현대자동차와 신흥시장 동반 진출을 통하여 매출 확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미국과 중국에 4개의 종속법인 보유

- 차량용 블랙박스, 어라운드뷰(AVM) 등 자동차 IT부품 등 신규 제품 개발, 다양한 판로 개척을 모색 중

- 부품의 시스템화, 모듈화를 통해 판매가격 상승과 수익구조 개선을 추구할 계획임


<Risk 요인> 

1) 사업 위험

- 자동차 산업은 대표적 경기 민감 산업으로 당사가 생산하는 차체부품은 전방산업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음

- 매출의 90% 이상이 현대자동차 향, 종속적 수직계열화 관계에서 벗어나기 어려움 

* 현대·기아차가 매입처 다변화의 일환으로 당사에 대한 매입비중을 축소 시 당사의 실적에 악영향

- 강성노조인 완성차 업체에서 노동쟁의 심화 시, 매출처의 생산중단으로 인한 매출감소 위험

* 올해 9/23~25 현대차 노조 부분파업 발생, 임금피크제를 주요 문제로 협상타결 무산된 상태, 추가 파업 진행될 수 있음

- 국내 차체부품 시장은 상위 3개사가 M/S 80%를 넘게 차지하고 있으나, 당사의 M/S는 6.5%에 불과

- 국내 차체부품 업계는 현대·기아자동차의 생산능력이 한계에 달해 이미 포화상태, 국내시장에만 머무른다면 성장을 기대하기 힘듦

- 신흥국의 환율약세 추세에 따른 완성차 업체의 수익성 하락, 완성차업체의 원가절감 노력에 의한 납품단가 인하 압력 위험 

-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한 중가의 수입차 모델 확대,수입차 업체의 적극적인 마케팅, FTA로 인한 관세 인하로 수입차의 가격인하 효과 등에 따른 수입차의 내수침투 증가로 현대ㆍ기아자동차의 내수 점유율 하락 시 당사의 수익구조에 악영향

* 수입차 점유율 '10년 6.92%에서 '14년 13.92%로 증가

2) 재무 위험

- 차체부품사업의 특성상 신규 차종 출시에 따른 CAPEX 부담이 높아 잉여현금흐름이 여유롭지 못함

- 유동비율 47%, 이자보상비율 208%, 부채비율 479% 중 상당부분이 이자발생부채이며 이는 경쟁업체 대비 과도한 수준

* 2015년 3분기말 기준 차입금 2,751억원 (총 자산 대비 57.7%)

- 당사의 신용등급은 BB- 등급으로 경제여건 및 시장환경 변화에 따라 그 안정성면에서는 투기적인 요소가 내포되어 있음

- 금번 공모자금은 신주인수권부사채 관련 기한이익상실에 따른 원금 및 연복리 14%의 이자를 상환하기 위함

3) 회계위험

- 당사는 경쟁업체 대비 재무구조가 열악하여 회계분식에 대한 유인이 크고, 종속법인을 통한 해외자산의 비중이 높아 회계감사가 제한적임

* 이는 기업가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를 요함


유사업체 : 성우하이텍, 세원정공, 일지테크, 엠에스오토텍, 세원물산, 평화정공, 동원금속

장외종가 : 시세산출불가


<참고> 수요예측 결과 .. 아진산업 기관경쟁률 11.61 : 1, 총 75건 (MAX 37건, 미제시 1건) 

<참고> 의무보유확약비율 8.7%


아진산업 공모주 청약정보 ▷▷ http://sulia.tistory.com/5379

2015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 ▷▷ http://sulia.tistory.com/4842

2015년 상장이 예상되는 공모주 1탄 ▷▷ http://recipeia.tistory.com/375

2015년 상장이 예상되는 공모주 2탄 ▷▷ http://sulia.tistory.com/207 

2015년 상장이 예상되는 공모주 3탄 ▷▷ http://sulia.tistory.com/289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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