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C 다큐 스페셜


MBC 다큐스페셜 <광복동 꽃할배> 편에서는 SNS를 통해 스트리트 패션의 신, '한국의 닉 우스터' 라 불리며 최고 '스타일 아이콘'으로 인정받고 있는 부산 광복동 꽃할배, '르 매료' 마스터 테일러 여용기 님의 '피티 우오모' 여정기를 통해 멋있게 늙는다는 것의 의미를 찾아본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2만 명 이상이라는 SNS 스타, 부산 광복동 맞춤양복 재단사 여용기.
63살이라는 나이가 무색하게 멋진 스타일과 감각으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젊은 세대가 환호하는 은발의 패셔니스타로 청년들과 소통하며 세대간의 벽을 허물고 있는 그는 60~70년대 서울 명동보다 더 멋쟁이 골목으로 불렸다는 부산 광복동 맞춤양복 거리에서 양복 기술을 배웠다고 하는데요.
부산 광복동 맞춤양복 거리에 '모모 양복점' 을 개업하며 29살 처음 오너 재단사가 되었다는 그.
하지만 기성복 흐름 속에 본업을 접었다는 그는 25년만에 재단사로 복귀하며 SNS 스타로까지 부상했다고 하는데요.
그는 얼마전 생애 처음, 피터 우오모 Pitti Uomo 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1년에 2번 열리는 세계 최대의 남성복 박람회, 피티 우오모.
오늘 방송에서는 광복동의 신사, '광복동 꽃할배' 마스터 테일러 여용기 씨의 피티 우오모 참여 여정을 함께하며 인생 제2막 멋쟁이 재단사의 특별한 이야기를 전해 준다고 합니다.


현재 부산 최고의 '마스터 테일러'로 이름난 양창선.
여용기 씨의 '모모 양복점' 바로 옆 '코코 양복점' 을 운영했다는 그는 여용기 씨가 양복점 사업을 접은 이후에도 꾸준히 광복동을 지키며 여용기 씨의 복귀를 도왔다고 하는데요.
뛰어난 재단기술을 인정받고 수제 양복 및 양장 기술의 후속 세대를 양성하면서 '대한민국 명장' 칭호를 수여 받았다는 대한민국 명장 양창선.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양복점, '국정사' 를 인수한 그는 현재 해운대로 자리를 옮겼다고 하는데요.
부산을 대한민국의 나폴리로 꿈꾼다는 그. 그 역시 여전히 현역 마스터 테일러라고 합니다.


1만 2천 땀의 손바느질을 통해 완성되는 단 한 사람을 위한 옷, 100% 수제방식의 비스포크 정장.
오늘 방송에서는 맞춤 양복의 특별한 가치와 함께 여용기 재단사의 남다른 삶을 통해 자기만의 스타일에 대한 감각, 멋있게 늙어간다는 것의 의미를 찾아본다고 하네요.

 

상호: 르 매료
주소: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동
전화: 010-9684-0701


상호: 국정사 양복점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1동 1411-1 파라다이스호텔부산 신관 B1
전화: 051-245-1429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