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KBS1 생로병사의 비밀


생로병사의 비밀 <참을 수 없는 고통, 만성통증 치료의 골든타임을 잡아라> 편에서는 최근 하나의 질병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성통증' 에 대한 오해와 진실, 만성 통증의 골든타임 등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만성통증이란 질환의 유무에 관계 없이 3개월 이상 통증이 지속되는 것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급성 통증 역시 만성화 되는 이 3개월 안에 적절한 치료가 병행되지 않으면, 신체의 통증 전달 체계가 무너져 당뇨나 고혈압처럼 평생 관리해야 하는 만성 질병이 되어버리고 만다고 합니다.
때문에 그 어떤 질환보다 발병 초기 확실히 뿌리 뽑는 것이 중요하다는 만성통증.
하지만!
아직 우리사회는 만성통증에 대한 인식이 낮아 '만성통증 골든타임' 을 놓친 후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하는데요.
'증상' 이 아니라 '질병' 이라는 '만성통증'


특히 만성통증은 장기화된 틍증으로 인해 뇌가 재주성되고 변형되는 결과를 낳기도 하고, 극도의 우울감과 무기력감으로 본인은 물론 가족들의 삶을 송두리째 뒤흔들기도 한다는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만성통증의 해결책과 치료법 등에 대해 소개한다고 합니다.


또 <명의 클리닉 : 약일까, 독일까 커피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편에서는 최근 그 수요가 더욱 늘고 있다는 '커피' 에 대해 다룬다고 하는데요.
커피 속 폴리페놀 성분으로 인해 하루 1~2잔의 커피는 건강에 좋다는 의견은 물론 심지어 하루 3~5잔의 커피가 수명연장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 발표까지.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피 속 카페인 성분의 과다 섭취로 인한 수면장애, 위장장애 등 각종 부작용이 나타나고,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커피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는 것이 사실인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커피가 약일지 독일지? 커피에 대한 오해와 진실, 건강을 지키며 커피도 즐기는 1석 2조의 방법 등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