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채널A 먹거리 X파일


먹거리 X파일 <연말특집 - 착한 우동을 찾습니다> 편에서는 추운 겨울 더욱 생각나는 음식, 우동을 주제로 '착한 우동집' 을 찾아 나선다고 합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면요리, 우동.
'가락국수' 라는 우리 말이 있지만, 일본어 '우동' 이 더 친숙할만큼 우동은 어느새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음식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길거리 포장마차 우동부터 고속도로 휴게소 우동, 심지어 기차역 가락국수 까지.
그런데..
먹거리 X파일에는 유명 프랜차이즈 우동 전문점에서 일했다는 한 제보자의 제보가 들어왔다고 합니다.
그것은 다름아닌 우동 속 꼼수 라고 하는데요.


'매일 손 반죽해 만든 면발과 각종 재료를 사용해 직접 우려낸 육수' 라는 한 우동 전문점.
하지만 제작진의 취재결과 손 반죽 '수타면' 이라는 말과는 달리 '기계면' 을 사용하고, 육수 역시 '엑기스 육수' 였다고 하는데요.
제작진이 찾은 특이한 현상.
다름아니라 우동면이 뚝뚝 끊어지고 표면이 바나나 껍질처럼 벗겨지고 갈라지는 모습이었다고 합니다.


원래 밀가루, 물, 소금으로 만드는 우동면에 숙성, 반죽 작업을 건너뛰기 위해 흰가루를 넣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이 흰가루의 정체가 무엇일지? 방송을 통해 우동면에 들어가는 첨가물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우동면과 육수를 직접 만드는 착한 우동은 없을까?
오늘 방송에서는 고무줄처럼 탱탱한 탄력을 자랑하는 면발, 말린 건어물 향이 깊게 배인 국물의 '착한 우동' 을 찾는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경남 김해 장유 율하에 위치한 '명성제면' 이 별 5개짜리 착한식당으로 선정된 듯 합니다.
일본에 본사를 둔 프렌차이즈 우동집이라 착한 우동, 별 5개 착한식당으로 선정된게 약간 놀랍긴 한데요. 제가 맞는지? 상세한 내용은 방송을 통해 확인해 봐야겠네요.


<착한 우동 가게 정보, 김해 장유 율하 명성제면>
상호: 명성제면
대표메뉴: 가케우동 5000원, 야끼우동 大 7000원 中 6000원, 돈가스덮밥 (가츠동) 7000원, 새우튀김 1800원, 어묵튀김 1200원, 유부우동 800원
주소: 경상남도 김해시 관동동 1069-6
전화: 055-314-6416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