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잠시후 10시부터 육룡이 나르샤 29회 방송이 시작됩니다.

지난 28회에서는 '연향 전미선의 등장, 규목화사, 조준 숙부 육산선생 안석환 실질적인 해동갑족 수장, 척가 박훈의 등장, 전설의 고수 척사광, 금월사, 이방원 백근수 추적, 무명의 암호' 등의 이야기가 흥미로왔는데요. 

이번 방송에서는 '무명 암호, 초무자 무진, 초닷새 미시, 우왕 하사품, 이성계 위기, 정창군 왕요 공양왕 추대, 척사광 무휼 대결, 백근수 암살시도' 등의 이야기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하이라이트는 '초닷새 미시 이성계 위기, 정창군 왕요 공양왕 추대, 척사광 무휼 대결' 등의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반전에 반전으로 이번 29회 방송 역시 무척이나 흥미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흥미로운 이야기는 잠시후 방송에서 확인 하시기 바랄께요.

오늘도 무척이나 재미있다고 하니깐요, 방송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그럼 간략하게 오늘 방송 내용 정리해 보겠습니다. 


- 초닷새 미시 (초5일 오후 1시~3시)

- 우왕(이현배)은 초닷새 미시, 이성계에게 하사품을 내리겠다 선언, 그 하사품은 이성계를 위기로 몰아넣을 것이라고 엄급 한 바 있음, 우왕이 내린 하사품

- 상왕전하의 하사품이 오는 시간, 초 닷새 미시 (초5일 오후 1시~3시)

- 이방지에게 연향을 만나도록 길선미가 주선한 시간, 초 닷새 미시 (초5일 오후 1시~3시)

- 이방원은 상왕전하의 하사품이 오는 시간과 이방지가 자리를 비우는 시간이 일치하는 점에 의심

- 하사품을 의심하는 유아인

- 이방지 역시 길선미가 자신을 빼돌리기 위해서 속인 것이라고 생각

- 정창군 댁으로 들어가는 백근수

- 암살을 예상하는 이방원

- 정창군 왕요에게 보위에 오를 준비를 하라고 간청하는 정몽주, 공양왕 추대

- 시간을 달라던 왕요는 윤랑에게 도주하자고 제안

- 분이 (신세경) 의 기지, 신의 한 수 .. 무명의 암호 : '초무자는 무진이라' 

- 희망가

- 이성계 위기, 무명이 놓은 덫

- 29회 촬영 스틸 속 위기의 이성계

- 이성계, 관복을 차려 입은 채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아 있고 그의 앞에는 작은 상이 놓여 있고 그 위에는 정체 불명의 작은 잔 하나가 놓여 있다. 

- 이성계 앞에는 우왕의 명을 받고 온 신하들이 나란히 서서, 이성계를 바라보고 있다.  

- 이성계의 곁에는 무휼(윤균상), 이지란(박해수) 등 장수들이 서 있다.

- 전설의 고수 척사광 <참고> 어린 시절 이방지는 대륙에서 건너 온 장삼봉 (서현철)에게서 무술을 배우는데요. 그런데 장삼봉이 고려를 찾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제자를 죽인 자를 쫓아 교려까지 왔다고 했는데요. 당시 길선미는 장삼봉이 찾는 고수의 정체를 척사광이라 예측했습니다. 척사광은 고려 최고의 무장으로 손꼽히는 인물이었던 척준경의 유일한 계승자로 이후 전설의 고수로 신비 조직 무명의 최고 암살자로 알려진 인물입니다.

- 규목화사 : 규목 (가지가 아래로 꺾인 나무, 느티나무, 아래사람을 비호하는 윗사람을 의미)에 꽃이 피기 전에 꺾어야겠다. '이성계를 암살한다'는 파자어 암호.

- 무명의 암호 : '초무자는 무진이라' 애초에 없는자 영원히 있으리라. 이름이 없는자 사라지지 않으니라.

- 천명조 : 연향을 데리고 간 무명 조직의 한 팀.
- 길선사 : 길선미
- 지천태 : '주역' 64가지 괘 중 11번째 괘로 길운의 괘, 하늘과 땅의 기운이 조화롭게 화합한다. 길선미가 있는 곳. 여기서는 화사단 '초영' 을 가리킨다.

- 초닷새 미시 : 김저가 우왕의 하사품을 이성계에게 내리는 시간 (5일, 오후 1시~3시 사이). 규목화사, 즉 이성계를 암살하기 위한 시간, 곡산의 '척가' 를 암살자로 보내며, 이방지를 여암정으로 유인 한다. 이 때, 육산 선생은 무명의 암살자들에게 암살에 실패할 시 "상왕전하 만세" 를 외쳐라고 명한다

- 암살에 실패한 척가는 출하술로 도주.

- 출하술 : 공중으로 뛰어오르는 '출상술' 의 반대. 출상술의 대가는 이방지. 전작인 '뿌리깊은 나무'에서 장혁, 이숙혁이 쓰던 무공이기도 하다.

- 영인이해 : 대나무에 칼날을 댄 것처럼 일의 해결이 쉬워진다

- 폐가입진 : 가짜를 폐하고 진짜를 올린다

- 복마전 : 마귀가 숨어 있는 것처럼 나쁜 일이 끊임없이 일어남

- 척사광 : 척준경의 자손, 곡산검법. 무가의 풍문에 의하며 곡산검법 4대 전승자, 척사광이 그 검법을 되살렸다고. 이방지 (땅새) 의 스승인 장삼봉의 제자가 척사광에게 살해 되었다.

- 척사경의 집에서 일한 적이 있는 홍대홍에 으하면 척사경은 계집, 윤랑 이 척사광

- 죽은 곡산의 척가는 척사광의 오빠

- 척준경 곡산 검법의 마지막 전승자 척사광, 윤랑 (한예리)

 

그리고 아래는 이번 육룡이나르샤 29회 예고편 속 멘트들입니다. 오늘도 방송 즐감하세요~*


규목화사..

이방원 : 초닷새 미시..

이방원 : 하사품이 들어오는 시간에 너는 없어야 하는 일이야.

이방원 : 이게 뭐겠어.

무명 할매 : 이미 포은이 정창군에게 갔을 것이다.

조영규 : 정창군 댁으로 들어가는 백근수를 봤어요.

이방원 : 암살이야.

정창군 왕요 (후에 공양왕) : 나도 너도 사는 길은 그거밖에는 없어.

정창군 왕요 : (윤랑에게) 도주해야 한다.

무휼 : 이름이 뭐냐? 이름.

이방지 : 척사광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