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SBS 뉴스토리


뉴스토리 <불황 장바구니, '가성비 담으세요'> 편에서는 2016 소비경제의 키워드, '가성비' 를 통해 '가치소비' 지향성의 '스마트한 소비' 로 불황을 이겨내는 사람들의 모습과 가치소비를 내세우는 '2016 소비트렌드' 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성비란 '가격 대비 성능' 의 줄임말로 브랜드가 아닌 품질과 가격으로 구매를 결정하는 가치소비를 뜻한다고 하는데요.
2016 소비트렌드의 가장 핵심적인 키워드로 장기불황 속 소비성향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른바 '가성비 세대', 2030 세대.
'사치 말고 가치' 를 지향하며 '똑똑한 소비' 를 하려는 가성비 세대는 편의점, 대형할인매장 자체 브랜드인 PB상품, 저가형 커피 전문점 등 브랜드보다 품질과 가격을 꼼꼼히 따져 구입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특정 부분의 소비를 포기하는 대신 자신의 가치를 드러낼 수 있는 상품에는 과감히 투자하는 '가치소비' 를 지향하는 것이 종전의 '알뜰족'과는 구별되는 점이라고 합니다.
사치가 아닌 합리와 실용 소비를 지향하는 가성비 세대. 방송에서는 장기불황 속 소비성향으로 부상한 가치소비 현상에 대해 다룬다고 하네요.


또 <전셋값으로 내 집짓기 열풍 - 협소주택의 사회학> 편에서는 최근 도심에 불고 있는 '협소주택' 열풍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지난해 폭발적으로 상승한 아파트 등 부동산 가격.
때문에 서민들의 집 마련의 꿈에서 점점 더 멀어지고 있는데요.
아파트값과 전세금 부담에서 벗어나 도심 속 나만의 생활 터전을 마련하기 위해 '협소주택'을 선택한 사람들.
오늘 방송에서는 바닥 면적 20평 안팎의 실속있는 내 집, 이른바 '협소주택 열풍' 과 더불어 '협소주택' 을 짓기 전 알아두어야 할 것에 대해 보도한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