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N 알토란


매년 민족의 대이동이 이뤄질 만큼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 설.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설 명절을 맞아 MBN 알토란에서는 '2016년 설 특집'으로 명절에 꼭 해야할 이야기 <현명한 장례> 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명절에 꼭 해야할 이야기' 편, 장례.
장례라는 것이 살면서 꼭 한번은 지내야 하는 가족 행사이지만, 가까운 사이이기에 더욱 쉽게 꺼내기 어려운 주제이기도 한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장지' 마련을 비롯해 '장례비용', '부의금', '상속 문제' 등 가족간 분쟁의 소지가 있는 문제에 대해 미리 준비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치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고 합니다.


최근 다양해진 '장묘' 방법.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호숫가에 지인들이 모여 화장한 유골을 뿌리는 장면들이 자주나오는데요.
하지만 이런 방법은 불법?!
실제 '해양장' 이라 불리는 이 장묘법은 해안선에서 5km 이상 떨어진, 정해진 해역에서만 가능한 것이라고 합니다.


또 오늘 방송에서는 화장 장려를 위한 정부 지원제도인 '화장 장려금' 제도에 대해서도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상속 전문 신은숙 변호사가 알려주는 '화장 장려금' 의 실체는 무엇이지, 약 20만원 상당이라는 화장 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장례 전문가 임준확 씨는 '반값 장례식' 제도에 대해 소개하고, 변호사들은 가족 분쟁이 가장 많은 '상속' 에 대해 다양한 문제와 해결 방법들을 제시해 주는 등 방송을 통해 장례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과 부의금 분배 문제까지 현명한 상속, 장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