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바야흐로 백세시대.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건강한 100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데요.
하지만 건강한 백세를 방해하는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것은 다름아닌 당뇨, 고혈압, 심근경색, 뇌졸중 등 성인병. 대사증후군.
특히 우리나라 성인 3명 중 1명이 앓고 있다는 국민병, '대사증후군' 은 환자 대부분이 '당뇨병'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내 몸 사용설명서 <대사증후군, 혈당지수를 잡아라> 편에서는 당뇨 위험을 줄이기 위해 꼭 알아야 한다는 '음식 속 혈당지수' 와 당뇨병 등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식사법', 그리고 혈당을 잡는데 도움이 된다는 특별한 '가루' 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특히 오늘 방송에서는 잡곡밥, 찹쌀, 수수, 조, 녹두, 강남콩, 팥, 누룽지, 가래떡, 찹쌀떡, 사과, 배, 포도, 감, 수박, 감자, 고구마, 당근, 단호박, 애호박, 늙은 호박 등 우리 밥상에 자주 올라오는 음식의 혈당 지수들을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혈당지수란, 음식을 먹었을 때 혈당을 올리는 속도를 수치화 한 것으로 당뇨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칼로리와 관계 없이 'GI 지수', 즉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잡곡밥의 경우 혈당이 낮은 저혈당 식품이고, 가래떡이나 누룽지는 생각보다 혈당이 높은 고혈당 식품. 그리고 포도, 감 등 과일 역시 혈당지수가 높다고 알고 있는데요. 과연 제가 아는 것이 맞는 것인지 방송을 통해 확인해봐야겠습니다.
또 오늘 방송에서는 혈당 지수, GI 지수가 낮은 저혈당 음식과 저당 밥상 한상차림도 소개한다고 하니깐요. 당뇨가 걱정이라면 꼭 챙겨봐야겠습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