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고기국수, 치자면, 20000원 1m 초대형 꼬치구이, 제주산 흑돼지, 박영선, 무뚱, 돼지 사골 육수, 꼬치의 끝판왕, 뿌리 깊은 전통의 맛, 뭉쳐야 산다 가족의 힘, 생방송 오늘저녁 310회
TV/맛집 프로그램 2016. 2. 24. 16:09
출처 : mbc 생방송 오늘 저녁
잠시후 18시 10분부터 생방송 오늘저녁 310회 방송이 시작됩니다.
그 중에서도 '뭉쳐야 산다 가족의 힘' 코너에서는 '뿌리 깊은 전통의 맛! 제주 고기국수 가족'에 대해 알려준다고 하네요.
'제주 고기국수, 치자면, 20000원 1m 초대형 꼬치구이, 제주산 흑돼지, 박영선, 무뚱, 돼지 사골 육수, 꼬치의 끝판왕' 등 흥미로운 이야기 일색이라고 하니깐요. 잠시후 방송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주요 정보 아래에 정리하였습니다.
상호 : 무뚱
대표메뉴 : 제주 고기국수, 20000원 1m 초대형 꼬치구이
주소 : 제주 중산간서로 3276번지
전화 : 064-772-3993
<뭉쳐야 산다! 가족의 힘 - 뿌리 깊은 전통의 맛! 제주 고기국수 가족>
- 제주 한 시골 마을.
- 남다른 고기국수 맛 뽐내며 엄지 척! 들어 올리게 만드는 특별한 맛의 주인공이 있다는데~
- 장터에서 고기국수를 팔아 자녀를 길러낸 친정어머니의 남다른 손맛과 조리 비법을 물려받은 박영선 씨와 그 맛을 이어가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세 자녀가 바로 그 주인공!
- 얼굴만큼이나 닮아 있는 고집스러운 손맛에 정성을 더한 고기국수 한 그릇의 맛은 상상을 초월하는 국보급 맛이란다~
- 먼저, 돼지 사골을 24시간 동안 쉼 없이 연탄불에 끓여 1차 육수를 내, 등뼈를 삶은 물을 4시간 마다 주기적으로 부어주는 것이 첫 번째 맛의 비결!
- 농도가 다른 두 사골이 한 데 합쳐져 차원이 다른 깊은 맛을 자아낸다고~
- 여기에 재료와 육수 본연의 풍미를 최대화하기 위해 직접 텃밭에서 기른 야채와 숙성해 간수를 모두 뺀 천일염 그리고 치자면 만을 넣어 주는 것이 포인트!
- 최소한의 양념만을 넣었지만, 워낙 육수가 진하다보니 굵기가 굵은 치자면도 속까지 그 맛이 베어들 정도라고.
- 고기국수 말고도이 집의 또 하나의 별미가 있었으니, 어마어마한 비주얼 자랑하는 1m 초대형 꼬치구이 되시겠다.
- 제주산 흑돼지가 부위별로 들어가는 것은 기본이요 직접 재배한 대파, 양파, 고구마, 단호박 등 온갖 채소와 오징어, 새우 등 해산물, 별미인 바나나와 감귤까지~
- 산해진미가 모두 들어있는 꼬치의 끝판 왕을 단돈 2만 원에 맛볼 수 있는데.
- 신선한 재료는 기본, 푸짐함은 덤! 제주의 인심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 한 그릇 가득 정성과 인심을 담아, 제주 전통의 맛을 이어나가는 제주 고기국수 가족을 만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