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tvN <피리부는 사나이>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tvN 새 월화드라마 '피리부는 사나이' 입니다.

드라마 '피리부는 사나이'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일명 '치인트' 후속작으로 동명의 독일 전래동화 '피리부는 사나이' 에서 모티브를 딴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힘 (돈, 권력) 없는 서민들이 자신들의 억울한 일을 세상에 폭로하고 소통하는 수단으로 '폭력' 을 사용하도록 조정하는(?) 사회적 괴물을 '피리부는 사나이' 로 표현하고 그를 잡기 위한 형사들의 고군분투기를 담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드라마 '피리부는 사나이'는 세상과의 소통을 위해 폭력이라는 어긋난 수단을 사용하는 범인들과 '대화'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려는 '경찰 위기협상팀' 협상 전문가, 일명 '네고시에이터' 들의 이야기를 주요 소재로 다룬다고 하는데요.

법에 호소해도 억울함을 풀 수 없는 사람들을 '1인 시위' 가 아닌 '폭력' 으로 내모는 '피리부는 사나이' 라는 악역 (익명의 인터넷 커뮤니티)을 통해 우리 사회의 부조리를 고발하는 내용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촉즉발 협상극' 이란 부제에서 알 수 있듯이 경찰 위기협상팀과 외부자문위원인 협상 전문가들의 활약상, 그리고 그들이 겪는 갈등과 화해를 주요 스토리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악역인 '피리부는 사나이' 의 정체를 밝히기 위한 노력이 메인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개늑시' 열풍을 일으켰던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 '라이어 게임' 의 류재용 작가의 작품으로 '라이어 게임' 에 이어 김홍선 PD와 다시 한번 손잡은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인기 웹툰 작가 이말년 작가가 홍보 웹툰을 그려 화제가 되었지만, 동명의 전래동화에서 모티브를 딴 것 외에 별도의 원작 웹툰이나 소설은 없는 듯 하네요.



방송 : tvN 월요일, 화요일 23시 

제작 : 연출 김홍선|극본 류용재

출연 : 신하균, 조윤희, 유준상, 전국환, 최원홍, 박성근, 김홍파, 성동일, 조재윤, 이정은, 유승목, 오의식, 장성범, 김종수, 정해나 

소개 : "최악의 상황이 터지기 전, 필요한 것은 무력이 아니라 대화다." 위기의 상황에도 끝까지 대화와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위기협상팀'의 활약과 시대가 낳은 괴물 '피리부는 사나이'의 대립을 그린 일촉즉발 협상극


<기획의도> 


<등장인물>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