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잡식남들의 히든카드 M16


어제 잡학다식한 남자들의 히든카드 M16 9회 주제는 '남자를 호갱으로 만드는 꼼수 마케팅 16'이였는데요. 

그 중에서 최성준의 히든카드는 '입소문의 진실'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아래에 정리하였으니깐요, 체크해 보셨으면 하네요.


<최성준 히든 카드 - 입소문의 진실> 

SNS의 얄팍한 꼼수! SNS 마케팅, 입소문의 진실. 

SNS,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홍보에 이용하는 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러스의 형용사로 널리 퍼져 나간다는 뜻.

바이럴 마케팅의 대표 사례 : 인터넷 블로그, 카페 등에 올라오는 맛집 정보. 짹짹이, 얼굴책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

최근에는 엄지 ('좋아요') 를 돈 주고 사고 판다. '좋아요 10만 개당 얼마' 라는 식으로 구체적 가격까지 제시하는 실태.

바이럴 마케팅이란 SNS,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의 신뢰도 및 인지도 상승과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방식을 뜻한다.

SNS로 연예인 사칭하는 사칭 계정 난무 : 최근 하하 사칭 계정 사건. 최성준, 서유리 역시 SNS 사칭 피해자.

마케팅의 포인트 : 광고 도달 비용

정영진 : '마케팅 메시지를 얼마의 돈을 들여서 전달하느냐' 하는 광고 도달 비용을 따져 봤을때, 현재까지 가격 대비 파급효과가 가장 효율적인 것이 SNS 광고 시장. 

때문에 SNS 계정까지 거래. 팔로워 수에 따라 가격 천차만별. 

웨이보 : 중국의 대표 인터넷 포털인 '신랑'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최성준 : 자신이 아는 여배우가 웨이보에 글을 한번 올려 주고 받는 금액이 무려 4~5천만원. 파급력이 큰 현대 광고시장의 대어 SNS. 

바이럴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홍보 당하는 줄 모를 만큼 '진정성' 이 중요.

이독실 : 최근 홍보 블로그의 경우 홍보 티가 나는 경우가 많다. 

허준 : 왜냐면, 이제 기계가 하기 때문. 검색 한번에 비슷한 글이 수두룩~ 

최성준 : 때문에 예전에 한때 유행했던 '광고를 걸러내는 팁' 이 '족발 + 오빠랑'. 하지만 이제는 광고쟁이들도 사용하는 '맛집 + 오빠랑'. 

최신 맛집 검색 팁

1. 최근 트렌드는 '삐~ 맛', '00맛', '핵맛' 등

2. 연관 검색어 : 예를 들어 검색창에 '강남 냉면' 이라고 치면 나오는 상호 연관 검색어 활용. 연관 검색어에 상호 노출되면 광고인 경우가 대부분.

서유리 : 하지만 이 역시 틀릴 때가 있다.

성준 지론 : 바이럴 마케팅 단점은 잘못된 정보도 일단 퍼지면 수습불가. 

정영진 : 상업광고를 걸러주는 똑똑한 프로그램 출시. 진짜 맛집을 알려주는 빅데이터 프로그램 개발.

블로그 간 상업적 교류 탐지. 한 페이지 안에 같은 단어가 3번 이상 등장하는 등 상업용 마케팅 블로그 검색 차단 프로그램. 

바이럴 마케팅의 좋은 예 :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핫스타, 가수 이애란. 짤림 방지 이미지로 입소문을 탄 '백세인생' 

입소문의 진실 키 포인트 : 인터넷, SNS를 이용한 21세기 광고의 필수요소 바이럴 마케팅. 올바른 정보를 읽을 줄 아는 똑똑한 시선이 필요하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