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N 알토란


말그대로 춘삼월, 올 것 같지 않았던 봄이 찾아왔습니다.

따뜻한 햇살의 봄.
하지만 따뜻해진 날씨와는 달리, 우리 몸은 아직도 꽁꽁 언 겨울 그 자체라고 하는데요.
때문에 봄이 되면 오히려 '뼈, 근육 건강이 위험하다' 는 서재걸, 이경제 한의사.
알토란 <100세 청춘건강보감 제 2탄> 에서는 봄이 되면 더욱 심해진다는 통증에 대해 그 원인을 밝히고,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치료하는 방법을 전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릎 안쪽 오목한 부분인 '오금' 이 '무릎 건강' 을 좌우한다는 이경제 한의사.
그는 건강의 필수 조건으로 '근육' 을 꼽고, 뭉친 근육을 풀고 통증을 없애는 '1분 간단 운동법' 과 '척추를 살리는 비법 차' 를 소개하고, 통합의학과 서재걸 원장은 하체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법으로 '스쿼트' 를 꼽고, 스쿼트의 바른 자세와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 강화를 위한 비밀 도구를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방송을 통해 양한방 봄철 건강 관리법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목, 어깨 통증 1분 간단 운동법, 체조>
1. 양팔을 벌리고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한 후 3초 후 다시 제자리에 놓고,
2. 양손으로 턱을 뒤쪽으로 민 뒤 3초 후 다시 제자리에 둔다.


<허리 디스크, 척추관 협착 예방 허벅지 운동법>
: 다리를 앞으로 쭉 펴고 발목을 최대한 안쪽으로 구부렸다가 밖으로 펴주는 것을 반복​한다.


<오금 튼튼 운동법>
1. 밀대로 오금 자극하기
2. 발바닥으로 골프공 굴리기​


<갈근차 레시피>
: 물 1.2L에 갈근 15g을 넣고, 1L가 될 때까지 끓여 준다.


<천마차 만드는 법>
: 물 1L에 천마 15g을 넣고, 500~800ml가 될 때까지 끓여 준다.

또 오늘 방송에서는 '봄 쭈꾸미, 가을 전어' 라 할만큼 제철을 맞은 주꾸미 요리를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한식대첩 시즌3' 우승자,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알려주는 제철 주꾸미 요리.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알려주는 집에서 간단하게 '불맛' 을 내는 비법.
오늘 방송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주꾸미 세척법과 '프라이팬과 식용유, 간장' 으로 '불맛' 내는 비법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임성근 조리기능장 주꾸미 세척법, 손질법, 깨끗하게 씻는 법>
: 주꾸미에 소금을 넣고 10분간 치대고 문질러 씻어준다. 충분히 씻는 것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비결.


<임성근 집에서 불맛 내는 비법, 주꾸미 볶음 불맛 레시피>
: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기름에서 연기가 나면.. '간장' 1스푼 을 넣어준다. 이때 간장이 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임성근 불맛 주꾸미 볶음 레시피, 집에서 직화구이 주꾸미 만드는 법>
1. 주꾸미는 머리부분을 뒤집은 후 내장을 제거하고, 소금을 넣고 10분간 치대고 문질러 씻어준다.
2. 끓는 물에 주꾸미는 살짝 데친 후 찬물에 식히고,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낸다.
3. 주꾸미볶음 양념장 만들기 : 카레가루 1 티스푼, 생강가루 1 티스푼, 다시마가루 1 스푼, 표고버섯가루 2 스푼, 소금 1/3 스푼, 설탕 2 스푼, 고춧가루 3 스푼​, 간장 2 스푼을 넣고 매실원액 6 스푼을 넣은 뒤 물엿 2 스푼​, 고추장 2 스푼을 넣어 섞어준다.
4. 손질한 주꾸미에 완성된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 30분 동안 재운다​
5.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 4 스푼을 넣어 두르고, 기름에서 연기가 나면 간장 1 스푼을 넣고 손질한 채소를 넣어 볶는다​
6. 채소가 적당히 익었을 때 양념에 재워둔 주꾸미를 넣고 볶으면 끝


뿐만 아니라 오늘 방송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알려주는 감칠맛 나는 천연조미료 양념장 만드는 비법 레시피, 주꾸미 요리 골든 타임 등 제철 주꾸미 요리 비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