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SBS 영재발굴단 161회 방송 소개 ( 영재발굴단 2018년 6월 6일 방송, 다시보기, 교육법, 공부비법, 공부법, 비결, 아이큐, 컬투, 정찬우, 김태균, 노규식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영재발굴단 영제 )

주내용 : 윤태섭 11세 로켓 박사, 어벤져스 인하대 로켓 동아리 태섭이 특급 프로젝트 생애 첫 로켓 발사, 이창진 교수, 우주 궤도, 대학원생 수준 11살 로켓 박사 윤태섭

편성 : SBS (수) 20:55


◎ 대학원생 수준의 로켓 지식을 가진 만 11세 로켓 박사

윤태섭 군! 태섭이를 위한 특급 프로젝트가 펼쳐진다! 

직접 설계한 로켓으로 우주여행을 꿈꾸는 만 11세 로켓 박사 윤태섭 군! 

2013년 1월 30일, 힘차게 하늘로 향하는 나로호의 모습을 보고 운명처럼 로켓에 빠졌다는 태섭이는 그날 이후, 로켓의 역사부터 기능, 원리, 설계까지 모두 섭렵! 

이제는 대학원에 들어가야 배울 수 있는 우주 궤도까지 스스로 찾아서 공부하고 있다는데... 

"지금 이 나이에 이 정도 정보를 알고 있다 라는 것은 정열이나 자기 재미가 없으면 도저히 쉽게 이뤄질 거는 아닌 거 같아요“ - 이창진 교수 / 건국대학교 항공우주정보시스템공학과 

이렇게 태섭이가 대학원생 수준의 지식까지 쌓을 수 있었던 비결은 다름 아닌 할아버지에게 있었다. 

어렸을 적, 엄마가 직장을 그만두는 것을 고민했을 정도로 낯을 많이 가리고, 남들과 소통하는 것을 두려워했던 아이. 

그런 태섭이의 세계에 성큼 다가와 준 사람이 바로 할아버지였다. 

언제나 태섭이의 얘기를 재미있게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할아버지, 그리고 멈추지 않는 태섭이의 열정이 있기에 로켓에 대한 꿈은 오늘도 커져가고 있다. 

직접 만든 모형 로켓으로 실험을 하거나, 궁금한 점이 생기면 로켓 관련 서적은 물론 해외 연구 정보도 찾아가며 그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로켓’ 지식을 쌓아가고 있는 모습이 태섭이의 일상이다. 

하지만, 아직 어린 나이 때문에 로켓에 대한 실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는 다소 한정적일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인데... 

그런 태섭이를 위해 특별한 <어벤져스>가 찾아왔다! 

바로 25년 동안 로켓을 연구해 온 ‘인하대 로켓 동아리’ 학생들이 태섭이를 위해 로켓을 만들어주기로 한 것! 

과연, 태섭이 생애 첫 로켓은 무사히 하늘로 날아오를 수 있을까? 

태섭이의 꿈을 향한 특급 프로젝트는 6월 6일 오후 8시 55분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