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N 알토란


나른해지고 쉽게 지치는 봄.

때문에 봄이 되면 봄나물을 챙겨먹으며 피로 회복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 마련인데요.
알토란 <명인들의 봄철 원기 회복식> 편에서는 봄철 원기회복을 위한 명인들의 고기 보양식 만드는 법이 공개된다고 합니다.


알토란 공식 셰프(?) 강순의 김치명인은 돼지고기 보양식인 '강순의 묵은지 돼지 등갈비 찜 레시피' 와 '강순의 소불고기 버섯전골 만드는 방법' 을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지난 번 방송을 통해 '묵은지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만들 때, '사과 말랭이' 와 '불린 콩 (백태, 메주콩)', '다시마 물' 을 비법으로 사용했던 강순의 명인.
아마 오늘 '묵은지 돼지 등갈비 찜' 을 만들 때, 맛과 영양 다 잡은 명인의 비법도  '사과 말랭이' 와 '불린 콩' 그리고 '다시마 물' 이 아닐까 싶네요.
뿐만 아니라 '묵은지 돼지 등갈비 찜'을 만들 때에는 등 갈빗살과 묵은지를 '따로 조리' 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오늘 방송에서는 향긋한 봄철 버섯과 봄 채소, 소고기가 만나 이뤄낸 시원한 국물의 '강순의 소불고기 버섯전골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담백하면서 시원한 국물 맛을 살려준다는 강순의 명인의 비법. 아마도 '된장 육수' 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 방송을 통해 '강순의 명인의 된장육수 불고기 버섯전골 만드는 법' 을 소개한다고 하네요.


<강순의 명인 묵은지 돼지 등갈비 찜 레시피>
1. 냄비에 손질한 등갈비 1.5kg, 맛간장 4스푼, 다진마늘 1스푼, 된장 1스푼, 후추를 넣어 버무린다.
2. 등갈비가 든 냄비에 저민 생강 1쪽과 다시마물 5컵 (다시마물 1L+미역g)을 넣고 등갈비에 간이 배도록 뚜껑 덮어 조린다.
3. 다른 냄비에 묵은지를 1/2포기를 넣고,
4. 남은 김칫국물 1/2컵에 식용유 3스푼, 들기름 1스푼, 후추 약간, 쌀눈을 고아 만든 대추 조청 1스푼, 꿀가루 혹은 설탕을 1스푼을 넣어 섞어 준다.
5. 묵은지에 양념한 김칫국물과 다시마물 3컵을 넣어 센불에 김치 잎이 투명하고 아삭한 식감이 남아 있을 정도로 끓인다.
6. 등갈비가 익으면, 끓고 있는 묵은지 냄비에 육수째 부어 끓인다.
7. 사과 말랭이 1/3컵, 불린 메주콩 1/3컵, 울타리콩 2스푼, 고춧가루 2스푼을 넣어 끓이고,
8. 어슷썬 대파 반 뿌리, 홍고추 2개, 3cm로 썬 부추 2줄기를 얹어 한소끔 더 끓여주면 끝.


<강순의 소불고기 버섯전골 레시피>
1. 불고기용 채끝등심 900g은 물에 30분 정도 담궈 건진 후 물기를 빼 육즙(핏물)을 제거한다.
2. 북어포 200g에 맛간장 3스푼, 다진마늘 1스푼, 후추 약간 넣어 섞고, 다시마물 2스푼을 넣어 다시 버무려 냄비 바닥에 깐다.
3. 볼에 채끝등심 900g을 넣고, 된장 1스푼, 맛간장 3스푼을 넣어 섞고, 다진마늘 1.5스푼, 후추 약간, 꿀가루 혹은 설탕 1스푼, 국간장 2스푼을 넣어 양념한다.
4. 소금에 절여둔 죽순 200g을 깔고, 양념한 채끝 등심 2/3을 넓게 펴 넣어 준다.
5. 새송이 버섯 100g (큰거 1개정도), 표고버섯 150g (4장 정도), 애호박, 당근, 연근, 양파 각각 150g, 홍고추 2개를 길쭉하게 썰어 냄비에 둘러담는다.
5. 채선 양파와, 연근을 가운데 채워 넣고, 나머지 채끝등심 양념한 것 1/3을 가운데 올린다.
6. 다시 절인 죽순 100g을 가장자리에 놓고, 울타리콩 1/3~1/2컵, 다시마물 2컵을 넣어 끓인다.
7. 맛간장으로 간을 맞춘 후 대파 1/2컵, 부추 1/2컵을 넣고, 취향에 따라 불린 당면을 넣어 뚜껑을 덮고 뜸을 들인다.

또 오늘 방송에서는 '홍쌍리 매실 명인' 이 출연해 한약재와 채소가 들어간 '홍쌍리 매실 명인 약 찜닭 레시피' 를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70대인 홍쌍리 명인의 건강 비결이라는 자연 식재료.
오늘 방송을 통해 원기 회복과 스트레스 해소를 한방에 잡는 홍쌍리 명인의 '약 찜닭' 만드는 방법과 '약 밤죽' 레시피를 공개한다고 하네요.

 

<홍쌍리 명인 약 찜닭 레시피>
1.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 2스푼을 두르고, 손질한 닭 한마리를 넣어 볶아 닭 기름을 빼고 살이 풀어지지 않게 한다.
2. 닭이 어느정도 익으면 소금을 뿌려 간을 하고, 익은 닭은 체에 올려 기름을 뺀다.
3. 궁중팬에 깍뚝썰기한 마, 당근 각각 1개, 깐 생밤 10개, 깍뚝썬 돼지감자 5~6개, 통마늘 10개, 깍뚝썰기한 더덕을 넣는다.
4. 재료가 든 팬에 기름 뺀 닭고기와 간장 5~7스푼을 넣어 센불에 볶는다.
5. 황기, 도라지, 생강, 헛개나무, 엄나무 등을 넣어 달인 육수를 재료가 잠길 만큼 넣어 끓인다.
6. 국물이 끓으면, 들깻가루 3스푼 정도를 넣은 후 다 익으면 손질해 어슷썬 대파, 청홍고추, 양파를 넣어준다.


<홍쌍리 명인 약 밤죽 레시피>
1. 파뿌리, 생강, 도라지, 더덕을 잘게 썰여 30분 끓인 물 (청폐윤조) 을 준비한다.
2. 준비한 육수 1.5리터를 냄비에 넣고, 말린 밤 1컵을 넣어 센불에 30분간 삶는다.
2. 대충 썬 늙은 호박 300g, 팥, 대추 각각 1컵을 넣어 뚜껑을 덮고 1시간 정도 (압력솥 20분) 푹 삶는다.
3. 재료가 흐물흐물 풀릴 때 쯤 불린 찹쌀 1/2 컵을 넣고, 식성에 따라 대추, 조청을 더 추가해 넣고 끓여주면 끝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