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KBS1 TV 책을 보다 


잠시후 23시 40분부터 TV 책을 보다 109회 방송이 시작되는데요. 

이번 주 도서는 아툴 가완디의 '어떻게 죽을 것인가'입니다. 

사실 이 책을 접하기 전에도 누구나 한번 쯤은 생의 마지막을 생각해 봤을 텐데요.

이 책은 그런 점에서 심도 깊은 지향점을 집혀 줄 나침판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아툴 가완디의 고견을 빨리 접해 보고 싶네요. 

자세한 내용은 잠시후 방송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익한 시간 되시길 ... ^^


그리고 참고로 아래는 이번 TV 책을 보다 109회 예고편 속 멘트들입니다. 


죽는자의 역할리아고 부르는 개념을 잊고 말았다 - p.380

"결국 마지막 순간이 왔다"

"아버지는 더 이상 숨을 쉬지 않았다"

Being Mortal

우리는 모두 죽는다

아버지가 자신의 이야기에서 마지막으로 원한 것은 '평화로움' 이었다


그럼 간략하게 오늘 방송 내용 정리해 보겠습니다. 


- 어떻게 죽을 것인가, 아툴 가완디 

- 주어진 삶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 무엇을 지키고

- 무엇을 포기할 건가요?

- 당신이 놓치고 있는 삶의 마지막 순간

- 소화기외과의 김희철 교수

- 하버드 외과대학 교수이자, 작가인 아툴 가완디

- 아버지의 죽음 경험

- 마지막 순간을 직면한 사람들

- 다양한 실제 사례

- 논픽션 책

- 늙어 가는 것

- 삶의 자율성과 주도권이 사라지는 현실

- 때로는 가족에게

- 때로는 의사에게

- 때로는  간병인에게 자신의 삶을 마지못해 건네준 노인들

- 어떤 선택도 할 수 없고

- 무엇도 할 수 없게 된 그들의 이야기

- 앨리스 할머니, 늙었다는 죄로 감옥에 갇힌 것

- 마지막 순간

- 우리는 인간다운 삶을 살고 있는가

- 두려워하는 것은 죽음이 아니다

- 지금까지 살아왔던 생활 방식을 잃는 것이 두렵다

- 죽음에 이르는 과정이 두렵다 

- 죽음이 삶의 일부

- 도윤호 수사

- '어떻게 죽을 것인가’는 결국

-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물음 

- 마지막 정리를 하지 못한 이별

- 꼭 필요한 용기

- 당신이 놓치고 있는 삶의 마지막 순간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