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오늘밤 22시부터 육룡이 나르샤 50회 방송이 시작됩니다.

지난 49회에서는 '척사광 무명 척살, 핵심 인물, 연향의 최후, 세 가지 기반, 무휼 낙향, 이방원을 구하는 분이, 밀본지서, 연판장, 이신적 밀본, 양전 정책, 척불 정책, 사병 혁파, 외로운 승리자' 등의 이야기가 흥미로왔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마지막 방송인 오늘 방송도 무척 기대됩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태종 즉위, 방간의 난, 박포, 대리청정, 곡산댁 척사광, 은호 복수, 다섯 죄인 척결, 이방지 육산선생 연향, 여섯번째 용 조선제일검 무휼' 등의 이야기가 펼쳐진다고 하네요. 

하이라이트는 '태종 즉위, 방간의 난, 곡산댁 척사광 다섯 죄인 척결' 등의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반전에 반전으로 이번 50회 마지막 방송 역시 무척이나 흥미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흥미로운 이야기, 오늘밤 방송에서 꼭 확인 하시기 바랄께요.

오늘도 무척이나 재미있다고 하니깐요, 방송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이번 육룡이나르샤 50회 예고편 속 멘트들입니다. 


분이 : 대군마마께서 제게 옷고름을 주시며 했던 약속, 백성들의 꿈. 그것만은 잊지 마세요. 그래야 벌레는 되지 않으실겁니다. 그래야 분이는 어딘가에서 웃을 수 있을 겁니다. 강녕하셔요..

  

그럼 간략하게 오늘 방송 내용 정리해 보겠습니다. 

 

- 척사광이 죽이고자 하는 5명의 적 : 공양왕을 왕위에 오르게한 '무명', 이성계, 정도전, 반촌 무기고 주인 이방원, 최고의 무술을 가지고도 아무도 지키지 못한 척사광

- 적룡 : 법명 적용, 사가에서 사용하던 본명 백달원, 조선 보부상단의 시조.

- 살아 남아 명을 기다려라는 무극의 명으로 무명을 떠나 보부상단을 만든다.

- 하륜 : 前 무명.

- 무휼, 이도 조우
- 이도 : 훗날 세종대왕
- '무행도' 에 살고 있는 분이, 갑분이 일행
- 무행도를 찾은 이방원, 이도.
- 무행도 행수를 찾아온 이도. 행수, 분이는 어릴적 모습과 꼭 닮은 이도의 모습을 보고 추억에 잠긴다.

- 무휼 엔딩, 여섯번째 용 조선제일검 무휼, 훗날 세종대왕 '이도' 를 지키다!

- 방원을 지키기 위해 길선미와 겨루는 무휼

- 분이 : 백성들의 꿈... 그것만은 잊지 마세요.

- 스스로 정한 다섯의 죄인을 죽이기 위해 나타난 척사광

- 이방지와 죽을 듯이 겨루게 되는 척사광

- 이방지가 자신의 자식임을 알고 있는 모습을 보고 연향을 죽이려 하는 육산선생

- 이방원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고 섬으로 떠나는 분이

- 제2차 왕자의 난, 방간의 난, 박포의 난, 동복 형제간의 싸움

- 2년 후 이방과(정종)에게 선위를 받아 왕의 자리에 오르는 이방원(태종)

- 충주댁 : 척사광, 곡산댁 

- 맹순이 : 도담댁

- 무기창고의 주인이 이방원임을 알게 된 척사광. 은호의 복수를 위해 스스로 정한 다섯의 죄인을 척결하겠다 결심한다.

- 무명 척결에 나선 척사광.

- 정도광 : 정도전 동생,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에서 밀본 2대 본원. 아들 정기준 (가리온) 부자 모두 가상인물. 실제 정도전의 동생으로 정도존과 정도복 두 사람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정도복이 관직을 받았다는 기록만 남아 있다고 한다.

- 이방우 : 진안대군, 이성계의 장남

- 이방과 : 영안대군, 이성계의 2남, 2대왕 정종 

- 이방의 : 익안대군, 이성계의 3남

- 이방간 : 회안대군, 이성계의 4남

- 이방원 : 정안대군, 이성계의 5남, 3대왕 태종 

- 이방연 : 덕안대군, 이성계의 6남,

- 이방번 : 무안대군, 이성계의 7남, 강씨 소생

- 이방석 : 의안대군, 이성계의 8남, 세자 책봉, 강씨 소생

- 1398년 8월 25일 정변 모의 .. 이방의, 이방간 등 왕자들을 포섭, 이숙번, 민무구, 민무질, 조준, 하륜, 박포, 이지란 등으로 하여금 군사를 일으킴.

- 제1차 왕자의 난 1398년 8월 26일 .. 남은의 별장 송현방에서 정도전과 남은을 죽이고, 같은 시각 박위, 유만수, 장지화, 이근, 심효생을 살해, 세자 이방석은 폐위, 귀양 보내는 도중 살해, 이방석의 동복형 이방번도 함께 살해

- 1398년 9월 정종 (이방과, 영안대군) 즉위

- 1398년부터 1400년까지 둘째 형인 정종이 재위하는 동안 왕세자 신분으로 대리청정

- 제2차 왕자의 난 1400년 1월, 방간의 난, 박포의 난, 동복(同腹) 형제간의 싸움

- 이방간 군대 : 이방간, 박포, 이성기

- 이방원 군대 : 목인해, 김법생, 하륜, 이저, 이화, 이맹종, 서익, 마천목, 이유, 소근, 고신부, 이광득, 권희달 

- 1400년 11월 태종 (이방원) 진압, 즉위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