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채널A 먹거리 X파일


지난 가을, 국내 유일 먹거리 고발프로그램인 먹거리 X파일 '두부 마을의 진실' 에서는 유기농 국산 콩만을 사용한다며 수제 손 두부임을 강조하던 동해안 유명 두부마을의 많은 맛집들에서 수입콩으로 만든 공장 두부를 사용한다는 충격적 진실이 보도돼 화제가 되었는데요.
방송 후 프로그램 홈페이지에는 '착한 두부' 를 찾아 달라는 시청자들의 요청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작된 먹거리 X파일 <나도 착한두부>.
특히 제작진은 착한두부 임을 외치며 '국산 콩으로 매일 직접 두부를 만든다'는 수 많은 '두부 전문점' 들을 찾아가 취재를 하던 중 콩과 함께 두부 재료가 되는 '간수' (응고제) 의 비밀을 파헤친다고 하는데요.


자연식품인 줄 알았던 두부의 배신, 두부 제조 첨가물의 은밀한 비밀!
두부를 만들 때 꼭 필요한 '간수' 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을까?
저 역시 두부 만들기를 시도해보려해도 간수를 구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던데요. 예고 영상에는 마치 부패된 물 같은게 보이던데.. 과연 시판되는 두부 간수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는지? 방송을 통해 그 현장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또 오늘 방송에서는 국산콩으로 안전한 응고제, 간수를 사용해 매일 직접 두부를 만드는 '착한 두부' 를 찾아나선다고 하는데요.
두부 제조 현장은 물론 맛과 손님을 배려한 아이디어로 감동까지 전해주는 착한 두부?!
오늘 방송을 통해 먹거리 엑스 파일이 소개하는 착한 두부집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