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C 리얼스토리 눈


매년 3월이면 찾아오는 전남 광양 매화 축제.
사군자 중 하나로 봄이 올 것을 알려준다는 매화.
더구나 사군자 중 유일하게 열매를 맺는 매화는 그 열매, 매실이 익을무렵이면 주부들에게 더욱 사랑받게 되는데요.
최근 웰빙 트렌드와 함께 매년 봄이면, 매실청을 담궈 설탕 대신 요리에 사용하는 것이 붐이죠?^^
뿐만 아니라 최근 TV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매실을 이용한 요리들이 하나둘 소개되며 매실은 더욱 주목 받고 있는데요.
리얼스토리 눈 <매실 명인 홍쌍리 씨> 편에서는 대한민국 매실 명인 1호, 홍쌍리 명인을 만나 그녀의 자연 밥상과 매실에 담긴 이야기를 전해 준다고 합니다.


무려 6만평 규모의 매실 농장을 운영하신다는 명인.
매화 축제 기간이 되면, 사유지를 무료 개방해 매년 100만 명 이상 관광객이 모여들 정도라고 하는데요.
알고보니 명인의 고향은 경상도!
전남 광양으로 시집와 50여년 노력으로 매실 농장을 일군 것이라고 하는데요.
젊은 시절, 자궁에 혹이 생겨 자궁과 난소를 들어내고, 장의 일부까지 자르는 큰 수술을 받았었다는 명인. 심지어 36살 젊은 나이에 류머티스 관절염을 앓으며 건강을 위해 자연 밥상을 연구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홍쌍리 명인의 자연 밥상 속 비밀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또 오늘 방송에서는 명인을 돕기 위해 어릴적 꿈을 포기하고 시어머니와 함께 농장을 관리하고 있는 막내 며느리, 이안나 씨의 이야기와 얼마전 득남 소식을 전해준 가요계 대표 노총각 출신(?) 56살 유열 씨와 홍쌍리 명인의 인연을 소개해 준다고 하네요.

 

홍쌍리 명인 매실 농장 정보
상호 : 청매실 농원
주소 :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414
전화 : 061-772-4066
(위 정보는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