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KBS2 다큐멘터리 3일


'대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능금, 사과죠?
어릴 적 대구 이모댁에 놀러가면, 장도 보고 사과도 사기 위해 대구 칠성시장을 따라간 기억이 있는데요.
대구 전통시장 중 가장 유명한 곳이라는 대구 칠성시장.
이곳에는 중고 가전제품과 주방용품을 판매하는 상가들이 모여 있는 '대구 칠성시장 주방설비용품 골목'이 있다고 하네요.
중고매장은 물론 신상품 매장과 AS, 운송업자까지 모여 하나의 상부상조 네트워크를 만들고 있다는 이곳.
2015년 6월 21일 다큐멘터리 3일 <고물 선풍기, 돌다- 대구 중고 가전·주방 거리> 편에서는 '한강이남 최대규모 주방설비용품 골목' 이라는 대구 칠성시장 중고 가전·주방거리 사람들의 72시간을 방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장난 에어컨, 못 쓰는 선풍기가 뚝딱 새것처럼 변신하는 거리.
낡은 세탁기, 고물 선풍기가 마치 새것처럼 쌩쌩 도는 이곳.


30년 전 대구 곳곳의 중고제품 상인들이 모여 하나의 거리가 되었다는 이곳은 현재 250여 개의 중고 가전제품 업체들 입점해 있다고 하는데요.
최신 LED 텔레비전부터 40년 된 야외전축까지 없는 것 빼고 다 있다는 이곳에는 최근 식당의 폐업이나 업종 변경으로 쓸모 없어진 대형 주방가구를 판매하는 업체들이 모여들면서 더 많은 업체들이 입점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장나 못 쓰게 된 제품부터 유행이 지난 제품들, 그리고 피치못할 사정으로 이곳으로 온 낡은 제품들은 이곳 상인들의 손을 거쳐 때를 벗고 제 기능을 되찾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곳을 찾는 손님들 역시 경제적으로 쇼핑하려는 알뜰족부터 소자본으로 돈을 아껴 장사를 시작하려는 상인들까지 다양하다고 합니다.


특히 불경기가 지속되면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더 늘어나는 추세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고장난 에어컨, 못 쓰는 선풍기가 뚝딱 새것처럼 변신하는 거리, 대구 중고 가전· 주방 거리에서의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칠성시장
주소: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동1가 276
전화: 053-423-3480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