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소비자리포트 145회, 고액 등록비 학원비 아역 연기학원, 엉터리 연예기획사, 무작위로 등록받는 엔터테인먼트, 안전교육 뒷전, 무허가 불법 운전 교습 주의보
TV/생활정보 프로그램 2016. 4. 8. 18:22
출처 : KBS1 똑똑한 소비자리포트
길거리를 걷다보면, 종종 연기학원 팜플렛을 나눠주는 사람을 만나곤 합니다.
"연예인해 볼 생각 없으세요?"
마치 TV에서 보던 그 '길거리 캐스팅' 같은 묘한 분위기..
하지만 살짝 들뜬 마음에 둘러보면, 또 어디선가 다른 누군가에게 나눠주고 있는 모습..;;
역시나~ 그냥 '잘 속을 것' 같은 사람에게 나눠주는 건가..--;
그런데!
자기 자식은 특별하다 생각하는 많은 부모들은 이런 순간, 그만 이성을 놓아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는데요.
똑똑한 소비자리포트 <아역 연기학원 문제> 편에서는 SNS 등에 올라온 아이의 사진을 보고, '가능성' 이 있다며 접근해 '고액의 학원비' 를 챙기는 아역 연기학원 실태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1년 동안 등록된 대중문화예술기획업체 수만 무려 1574개.
때문에 이들 중 상당수는 연예인을 선망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현혹해 고액의 등록비 등 고가의 학원비를 챙기고, 정작 엉터리 연기지도 등 제대로된 연기수업과 소속생 관리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아이를 스타로 키우세요"
달콤한 유혹, 우리 아이가 스타가 된다? 방송을 통해 아이들과 부모의 마음을 현혹하는 아역 연기학원 실태에 대해 보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무허가 불법 운전 교습 주의보> 편에서는 올 하반기부터 어려워진다는 운전면허 시험에 대비해 운전면허를 미리 따려는 수강생들을 타깃으로 하는 '무허가 불법 운전 교습' 문제에 대해 다룬다고 하는데요.
기능은 20, 30분만 연습하면 된다며, 3일 만에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고 홍보하는 안전은 뒷전인 불법 운전 교습 실태에 대해 보도한다고 합니다.
똑똑한 소비자리포트 ▷▷ http://recipeia.tistory.com/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