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N <황금알>


잠시후 황금알 164회에서는 '고기 먹을래 냉면 먹을래' 라는 제목으로 냉면과 고기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방송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방송에서는 냉면과 고기를 건강하게 먹는 법도 알려 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여름철 면역력을 업시켜주는 제대로 된 칡냉면과 초간단 칡냉면 레시피, 그리고 칡냉면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줄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평양냉면, 함흥냉면과 함께 남한의 대표적인 핵폭탄급 냉면으로 진주 냉면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일본인 요리사 스스무 요나구니의 고기 맛있게 먹는 법도 눈에 띄는데요. 

등심은 두께 2cm, 스테이크용은 3cm가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방송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는 이번 방송에 출연하신 고수들의 방송 멘트들입니다. 


통합의학과 교수 서재걸 고수 : 냉면은 여름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다. 양지머리를 고아서 만든 육수와 채소로 된 고명이 들어가는 등 5대 영양소가 가득 채워진 음식이라 보양식으로 손색이 없다. 또 냉면에다가는 식초를 넣어서 먹게 되는데 식초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를 돕는다. 요즘 메르스 때문에 걱정이 많은데 면역 저하 환자들은 진짜 칡이 들어간 냉면을 먹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의사 김오곤 고수 : 칡은 한의학적으로 보면, 피부 겉으로 나쁜 외기가 들어와서 열이 발생되는 것을 낮춰주는 작용을 한다. 메르스 같은 경우도 외기가 들어와서 열이 오르게 되는 것. 칡이 이런 열을 낮춰주면서 면역력을 도와줄 수 있다. 머리가 아프고 뒷골이 땡기는 사람들, 진액이 없고 침이 마르는 사람들에게도 칡이 좋다


음식 칼럼니스트 박태순 고수 : 맛으로 보면 냉면의 본 계절은 겨울. 하지만 영양학적으로 보면 여름!


음식 칼럼니스트 이성희 고수 : 평양 냉면, 함흥 냉면은 북한을 대표하는 음식인데 우리 남한을 대표하는 냉면은 진주 냉면 하나다. 진주 냉면은 고기를 넣고 12시간 우린 육수에다가 건 해물과 바지락을 넣고 또 다시 5시간 이상 삶아 우려낸 뒤, 여기에 뻘겋게 달군 무쇠봉을 넣어 잡내를 없애는 독특한 과정으로 만들어진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