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KBS1 tv 책을 보다

2015년 6월 22일 tv 책을 보다 <위험한 과학책> 편에서는 사이언스 웹툰 사이트 xkcd 운영자이자 웹툰 작가, 그리고 괴짜 과학도 '랜들 먼로' 의 저서 <위험한 과학책> 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누구나 한번쯤 궁금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선뜻 물어보기에는 용기가 나지 않았던 엉뚱한 질문들'
작가 랜드 먼로 는 이런 황당하고 엉뚱한 질문들에 과학적 답변을 담아 한 권의 책으로 담았다고 하는데요.


빌 게이츠가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올 여름 휴가 때 읽을 만한 책' 리스트에 무려 2권이나 이름을 올린 작가 랜들 먼로.
오늘 방송에서는 이종필 물리학자, 이명현 천문학자, 김소정 가수, 고명환 개그맨 그리고 김솔희 아나운서가 함께 랜드 먼로의 <위험한 과학책> 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고 합니다.


저 역시 과학을 좋아하고, 좋아하는 만큼 여러가지 의문을 가지고 있지만 어렵기도 하고 또 창피해서 차마 물어보지 못했던 질문이 많은데요.
<위험한 과학책> 에서는 어떤 질문이 소개되고 어떤 답변이 이뤄졌을지 궁금하네요.
특히 대학에서 물리학을 전공하고, 미국항공우주국 (NASA)에서 일하던 로봇공학자 출신이라는 작가 랜드 먼로는 엉뚱한 과학적 상상력으로 딱딱하고 어렵게만 생각했던 과학을 특유의 유쾌함으로 풀어낸다고 하는데요.
출연자들은 <위험한 과학책> 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풀어 놓을지 궁금하네요.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