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집집마다 냉동실 골칫덩이리 중 대표적인 하나가 바로 '떡' 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명절이나 제사를 지낸 후 잔뜻 싸들고 온 음식 보따리에는 '떡' 이 항상 들어있기 마련인데요.
떡을 좋아하는 저도 명절 후 남은 떡은 냉동실에서 구르다 구르다 다음 명절에 냉장고에 들어가는 떡과 만나게 만들곤 하네요..;;
그런데!!
제가 좋아하는 요리연구가 이혜정 선생님이 만물상 136회 <냉장고 파먹기 비법 대공개> 편을 통해 꽁꽁 얼어있는 냉동실 골칫거리 '냉동 떡' 활용법을 알려주더라구요.
심지어 냉장고에 굴러다니다 쓰레기통으로 직행하기 쉽상인 자투리 채소까지 활용할 수 있는 요리!!
특히 전 개인적으로 절편으로 만든 '떡 조청 맛탕' 이 무척 마음에 드는데요.
떡볶이 떡으로 만드는 '웅떡웅떡' 처럼 간단하지만, 더 맛있고 건강한 것 같거든요..
그런데... 떡 조청 맛탕 만들려면, 조청을 따로 사야하나..ㅋ

 

제 글은 다른 사람의 포스팅에 없는 내용이 있어 베껴가면 다 티납니다.

자기 글인양 베껴가지 마세요.

신고하는 것도 지칩니다. 어떻게 남의 글을 몇 백개씩 베껴갑니다.


<빅마마 이혜정, 냉동 떡 활용 레시피>
1. 빅마마 표 쫀득한 떡 피자 레시피, 골칫거리 냉동 떡국떡 피자로 만드는 법
① 팬에 기름을 먼저 두르고 달군 후, 링으로 썬 양파, 파, 버섯, 파프리카 등 채소를 순서대로 넣고 소금, 후추, 설탕을 약간 넣어 볶아둔다.
② 빅마마표 특제 소스 레시피 : 고추장, 토마토 케찹은 1:2 비율로 넣고, 진간장 0.5스푼, 물엿 0.5스푼 넣어 섞어준다 (떡꼬치 소스 맛)
③ 밑이 두꺼운 다른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떡국 떡을 도우처럼 올린 후 떡 위에 소스를 고루 발라주고, 볶아둔 채소를 넣어준다.
④ 다시 소스를 한번 더 두른 후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올리고 뚜껑 덮어 치즈가 녹으면 완성.


2. 빅마마표 초 간단 절편 조청 맛탕 레시피, 냉동 절편 떡 맛탕 만드는 법
① 절편은 살짝 구워서 준비하고, 프라이팬에 조청을 넣어 약불에 끓여준다.
TIP. 절편은 절대 튀기지 말것. 기름이 튀어 화상 위험.
② 끓는 조청에 호두, 땅콩 등 견과류를 넣어 함께 볶고, 구워둔 절편을 넣어 버무린다.
TIP. 떡 조청 맛탕을 만들 때에는 절편 외에도 인절미 등 다른 떡 활용가능!!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