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나름 요리 좀 한다고 자부하는 저.
때문에 방송에 나오는 웬만한 사람들의 요리는 솔직히 좀 무시하는 편이에요..;
특히 최근 종편에 자주 출연하는 사람들 중에는 그야말로 방송을 위한 요리, 혹은 홍보 속셈이 장사용 요리라고 치부하곤 하는데요.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136회 <냉장고 파먹기 비법 대공개> 편에 소개된 종갓집 종부, 이혜영 씨의 요리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놀랍더라구요.


세련된 외모에서 느낄 수 없었던 빠른 손놀림.
요리 좀 해본 사람이라면, 요리하는 사람의 손놀림만 봐도 그 사람의 요리 포스를 느낄 수 있는데요.
종갓집 종부, 이혜영 씨의 빠르고 야무진 손끝이.. 음~~ 웬만한 스타 셰프들보다 훨씬 큰 포스가 느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방송에서는 솔직히 전, 집에서 만들 수 있으리라 생각도 못했고, 엄두도 내지 못했던 '수제 생선 통조림 만드는 방법' 이 공개되었는데요.
맛은 상상도 되지 않는지라.. 뭐라 딱부러지게 말할 수는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놀라운 능력에 매력적이더군요.
그래서 방송을 통해 소개된 종갓집 종부 이혜영 씨의 냉장고 파먹기 성공 비법 <종갓집 생선 보관 비법> 을 포스팅 해 봅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제 글은 비슷해 보여도 다릅니다.
그러니 자기 글인양 베껴가서 포스팅 하지 마세요.
신고하는 것도 지겹네요. 수백개를 훔쳐가다니..


종갓집 종부 이혜영, 수제 꽁치 고등어 통조림 레시피
1. 생선의 대가리와 꼬리를 자른 후 2등분 해서 흐르는 물에 씻어 핏물을 제거한다.
2. 배 지느러미만 제거한다 (등 지느러미를 제거하면 껍질이 벗겨지기 쉽다)
3. 손질한 생선은 30분간 우유에 담궜다가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체에 받혀 물기 제거하고, 다시 소주에 30분 재운 후 채에 바쳐 수분 제거.
4. (꽁치 15마리 기준) 양념장 만들기 : 설탕 0.5스푼, 양조간장 120cc, 맛술 60cc, 소주 60cc, 매실청 80cc를 섞어준다.
5. 압력솥에 양파, 파 뿌리를 깔고 (무는 깔지 않는다), 꽁치 한겹을 간격 없이 촘촘하게 넣는다.
6. 만들어둔 양념을 부어주고, 대파, 양파, 생강, 통만늘, 청양고추, 통후추 등 온갖 향채를 넣어 준다.
7. 다시 꽁치 넣고, 양념장, 향채를 올린 후 깻잎을 듬뿍 덮어 끓이다가 압력솥의 추가 흔들리면 불을 약하게 줄인 후 50분간 끓인다.
8. 뚜껑을 열지 않고 하룻밤 둔 후 보관. 통조림 국물을 자작하게 잡아 보관한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