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스토리, 155회, 중국 4대 미녀, 조비연, 효성황후, 조합덕, 조소의, 성제, 애제, 유흔, 허황후, 조비연 최후, 한나라 대를 끊은 두여자의 비밀, 조선 최초 폐세자, 양녕대군, 두얼굴의 진실
TV 2016. 7. 4. 02:29출처 : 채널A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
황실과 황위, 왕실과 왕위를 둘러싼 이야기는 언제나 혈투로 결론 나곤 하는데요.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 싸인 155회 < 한나라의 대를 끊은 두 여자의 비밀> 편에서는 중국 4대 미녀 중 하나로 꼽히는 한나라, '성제' 의 후궁, '조비연' 과 그녀를 둘러싼 황실 여자들이 벌이는 치열한 궁중 암투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후사가 없었던 한나라, 성제.
'양아공주' 를 통해 성제의 눈에 띈 그녀는 성재의 총애를 받으며, 동생, 조합덕, 조소의 까지 후궁으로 들인다고 하는데요.
반첩여 아들, 궁녀 조궁의 아이 등 다른 후궁이 낳은 성제의 후사를 없앴다는 조씨 자매.
훗날 '허황후' 를 내치고, '효성황후' 가 된 조비연.
결국 조씨 자매의 악랄한 행위로 한나라 성제는 후사 없이 세상을 떠났고, 성제의 조카, 유흔, 애제, 를 즉위 시키고, 황태후 로 지내게 되지만, 애제가 먼저 세상을 떠난 후 '조비연 최후' 는 '걸식하다 죽었다' 고 합니다.
또 천 개의 비밀 어메이징 스토리 < 양녕대군, 두 얼굴의 진실 > 편에서는 '조선 최초 폐세자' 가 된 태종 이방원의 첫째 아들, 양녕대군이 주색잡기에 빠진 숨겨진 비밀에 대해 다룬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