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N 알토란


2015년 7월 12일 MBN 알토란 <기운찬 보양식 삼계탕> 편에서는 여름 대표 보양식, '삼계탕' 의 모든 것에 대해 알려준다고 합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보양식으로 알려진 삼계탕.
윤방부 가정의학 전문의는 삼계탕을 '영양소의 총집합' 이라고 소개하고, 주선태 축산식품학 교수는 '성인병 예방에 특효' 라며 삼계탕을 소개하는데요.
특히 이경제 한의사는 '삼계탕 효능 10배 끌어올리는 비법'을 소개하며 '보약밥상 삼계탕' 에 대해 '한약보다 좋은 삼계탕' 에 대해 강의를 해 준다고 합니다.


영양소 총집합, 성인병 예방에 특효, 한약보다 좋은 삼계탕 등 건강에 좋다는 삼계탕.
하지만 삼계탕은 체질에 따라 부작용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복부비만인 대사증후군 환자나 지방간으로 만성피로를 느끼는 사람이라면 고단백 고지방 보양식은 조심하는 것이 좋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진 정보.
오늘 방송에서는 삼계탕을 먹은 후 먹으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는 음식 정보도 공개한다고 합니다.


또 오늘 방송에서는 건강하게 삼계탕 먹는 법과 함께 종갓집 며느리 강순의 명인의 전통 닭볶음탕 조리법, 삼계탕 제대로 끓이는 법 등 약이 되는 종갓집 삼계탕의 특급비법을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일반 삼계탕과는 비교불가라는 종갓집 삼계탕의 비밀은 무엇일지? 오늘 방송에서는 종갓집 며느리 강의순 명인이 소개하는 전통방식 그대로 맛의 비밀과 종갓집 삼계탕의 특급비밀을 소개해 준다고 합니다. 

 

종갓집 삼계탕 특급비법은? 다시마, 닭다리 뼈.


<강순의 멘토의 종갓집 삼계탕 만드는 법>
재료: 다시마, 오가피, 황기, 닭다리뼈, 인삼, 찹쌀, 마늘, 대추, 은행, 닭
TIP. 찹쌀은 3시간 정도 불려 준비하고, 은행은 닭 한마리당 5알의 은행을 준비한다.
TIP. 인삼의 뇌두 부분은 사용하지 않는다.

1. 팔팔 끓는 가마솥 물에 다시마, 오가피, 황기를 넣고 끓여 육수를 만든다.
2. 약 30분간 푹 끓인 후 체로 건진다.
3. 찬물에 약 30분간 담가 핏물을 제거한 닭다리 뼈를 넣어준다.
4. 닭고기는 내장과 핏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닭 꽁지도 제거한다.
5. 닭 배 속에 찹쌀 한마리 기준 찹쌀 반그릇을 먼저 넣고, 은행은 5~7개, 마늘 3개, 대추 3개 정도 넣고 인삼을 넣는다.
6. 한쪽 닭다리 가랑이에 세로로 칼집을 넣고, 반대편 다리를 엇갈리게 찔러 넣어 양반다리로 만들어 준다.
7. 끓는 육수에 닭의 등을 위로 배는 아래로 해서 넣는다.
8. 닭 뜯어 먹는 맛을 살리기 위해 닭다리만 따로 넣어 함께 끓여준다.
9. 육수에 마늘을 듬뿍 넣고, 남은 찹쌀과 인삼, 대추도 육수에 함께 넣어 약 40분 가량 푹 끓여주면 끝.

TIP. 남은 육수에 찹쌀을 더해 30분간 끓여주면 영양만점 닭죽 탄생.


<좋은 생닭 고르는 법>
1. 옅은 분홍빛을 띠는 것이 좋다.
2. 윤기가 돌고 육질이 단단한 것이 좋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