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몇 해 전, 실손보험 혜택을 핑계로한 척추 전문 병원의 과도한 고가 시술 수술 추천 등이 이슈가 된 적 있었죠?
방송을 통해 유명해진 한 척추 전문 의사의 병원이 거론 되면서 꽤 시끄러웠던 기억이 있는데요. 당시 함께 이슈가 되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척추 수술 필요성에 대한 논란 이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MBC PD수첩 1119회 < 척추, 스무 개의 철심 > 편에서는 척추 수술 중 사망에 이른 어머니의 시신에서 나온 20개의 철심과 수술 중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위험한 수술을 진행하면서도 환자와 가족들에게 설명을 제대로 하지 않은 상황, 유사한 척추 전문 병원의 실태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친이 척추수술 중 사망 하셨습니다
수술 전 건강하셨는데 병사 라니..!
.. 병원은 납득할 수 있는 해명을 하고 책임져라!!


허리 수술 중 돌아가신 어머니를 위해 1인 시위에 나선 아들
가족들은 척추 수술 중 돌아가진 어머니의 몸 속에서 무려 20개의 철심이 나오고나서야 어머니가 어떤 수술을 받았는지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한 눈에 보기에도 어마무시한 20개의 철심
"이런 것을 어머니 몸에.."
사망한 어머니의 몸에서 나온 스무 개의 철심은 무엇을 말하는가?
가족들이 설명받은 수술동의서에는 단지 척추 5마디 관련 수술에 대해서만 적혀 있었고, 78세 고령의 어머니에게 무려 20개의 철심을 박는 수술은 크나큰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음에도 그에 관한 단 한마디 설명도 듣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수술을 했는데 마비가 온 거야"
척추 수술 후 마비 등 부작용을 앓는 많은 환자들
척추 관절 추나
우리가 몰랐던 척추 치료의 실태
심지어 예고 영상 속
어환 신경외과 교수는 이런 수술에 대해 "거의 대부분이 의학적 근거가 없어요" 라는 말을 하는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의학적인 지식이 없는 대다수 환자들에 대해 설명의 의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된 설명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 척추전문병원 실태와 더불어 한 어머니의 죽음, 그 진실을 향한 취재기가 공개된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