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사용설명서 47회, 신장을 지키는 단백질의 비밀, 신장 지키는 비법, 콩팥 지키는 비법, 생명의 정수기, 신장 운동법, 신장 튼튼 지압법, 내몸 사용설명서
TV/건강 프로그램 2015. 4. 23. 22:55
출처: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100세 시대를 맞이하면서 노화로 인한 인체 기능 저하를 늦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요즘.
4월 23일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는 40대 이후 기능이 뚝 떨어져 버린다는 신장에 대해 다룬다고 합니다.
그 생김새가 팥을 닮아, 콩팥이라고도 불리는 신장은 혈액 속 노폐물을 걸러 소변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의 정수기' 혹은 '생명의 정수기'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40대 이후가 되면, 대부분이 신장의 크기도 줄어들고 기능도 떨어져 버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신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우리 몸 속에는 배출되지 못한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이것이 신장 자체의 질환으로 연결 될 뿐만 아니라 각종 질환을 불러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더욱 심각한 것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릴 정도로 자각증상이 없기 때문에 심각한 질환이 생겨도 특별한 증상을 발견하기 어렵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장 건강에 대해서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생명의 정수기, 콩팥 지키는 비법>이란 부제로 '중년 건강'의 핵심이라는 신장 지키는 특급 비법을 공개해 준다고 하네요.
방송을 통해 소개될 신장을 지키는 비법은 다름아닌 <단백질>.
우리 몸에 꼭 필요한 3대 영양소 중 하나인 단백질은 신장 건강을 지키는데도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오늘 방송에서는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베스트 5를 소개하고,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법 등 단백질 섭취를 통해 신장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하구요.
또,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초간단 신장 튼튼 운동법과 지압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