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겔라, 자칭 초능력자, 형상 기억 합금 숟가락 구부리기, CIA 모사드 스파이, 초능력 사냥꾼, 제임스 랜디, 파라노말 챌린지, 100만달러, 아서 린트겐, 세상을 낚은 최악의 사기꾼 M 16 8회
TV 2016. 3. 2. 05:01출처 : 잡식남들의 히든카드 M16
어제 잡학다식한 남자들의 히든카드 M16 8회 주제는 '세상을 낚은 최악의 사기꾼 16'이였는데요.
그 중에서 허준의 히든카드는 '초능력 사기꾼'으로 세상을 속인 유리 겔라 에 관한 이야기을 들려주었습니다.
저도 예전에 숟가락 구부리기 흥미롭게 보았는데요.
형상 기억 합금에 의한 사기였다고 하네요.
물론 자신은 마술이라고 우기지만요. ^^
자세한 이야기 아래에 정리하였으니깐요, 그냥 이런 사람도 있구나 생각하시고 보셨으면 합니다.
<허준 히든카드>
- 자칭 초능력자, 유리 겔라
- 거짓 초능력으로 막대한 수익을 올린 유리 겔라.
- 유리 겔라 (Uri Geller) : 이스라엘의 군인 출신으로 퇴역 후 자칭 초능력자로 활동. 숟가락 구부리기, 시계 고장 내기로 유명세를 치렀다.
- 퇴역 후 일반 마술로는 능력이 부족함을 느끼고 자신을 '초능력자' 라 밝히며 마술 활동.
- 관중들의 야유가 쏟아지는 것은 물론 심지어 고소까지 당한 유리 겔라의 사기행각.
- 그런데.. 사기꾼 유리 겔라에게 관심을 보인 미국?
- 냉전 시대, 초능력 실험까지 하게 된 유리겔라.
- 미국의 초능력 실험에서 초능력 인정을 받은 유리 겔라.
- 일약 스타덤에 올른 유리 겔라.
- 숟가락을 구부린다며 전 세계인을 속인 사기극을 통해 어마무시한 부자가 된 유리 겔라.
- 사기극을 진짜라 우기며, 사기극이라는 사람들을 고소하여 백전백패 당함. 즉, 법원에서도 초능력자가 아님이 밝혀진 꼴.
- 그러나 최근 미국 CIA와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의 초능력 스파이였다고 주장.
- 유리 겔라의 사기행각, 어떻게 밝혀졌나?
- 초능력 사냥꾼, 제임스 랜디. 초능력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100만 달러를 주겠다 공략.
- 유리 겔라 숟가락 구부리기의 비밀은? 오직 자신이 준비한 숟가락만 사용.
- 랜디의 주장 : 형상 기억 합금 특수 숟가락을 사용했을 것이다.
- 형상기억합금 (shape-memory alloy) : 일정한 온도의 열이 가해지면 본래의 형태로 복원하는 금속
- 제임스 랜디의 '파라노말 챌린지' 에서 100만 달러 주인공은 없었나?
- 있을 뻔 했다?
- 시골의 평범한 의사, 아서 린트겐.
- LP판만 보고 곡을 맞춘다! .. 투시 능력?
- 실제 LP판만 보고 그 안에 곡을 맞춘 아서 린트겐.
- 초능력 입증으로 100만 달러를 주려 한 랜디.
- 하지만 엄청난 시력의 보유자임을 스스로 고백. LP판의 홈을 보고 곡을 맞춘 것.
- 비록 초능력은 아니지만 충분히 100만 달러 감 능력.
- 유리 겔라 키 포인트 : 아직까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초능력 사기꾼. 전 세계인을 속인 죄, 처벌 받아야 마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