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잡식남들의 히든카드 M16


어제 잡학다식한 남자들의 히든카드 M16 9회 주제는 '남자를 호갱으로 만드는 꼼수 마케팅 16'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이드 카드 中 하나인 '거울 실종 탈의실'에 관한 이야기 흥미로왔는데요.

'셀프 판단시 냉정한 평가, 구매 결정력 하락, 판매원 립서비스, 고도의 판매 전략, 백화점 매장의 위치, 음악 활용, 일반 거울과 다른 패션 의류 매장의 거울' 등 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 아래에 정리하였으니깐요, 체크해 보셨으면 합니다.


<거울 실종 탈의실>

스스로 판단 불허 고도의 전략, 구매 결정력 하락, 거울 실종 탈의실.

백화점 탈의실의 경우, 거울을 없애 혼자서 냉정하게 평가 할 수 없게 만드는 전략. 

셀프 판단 시 냉장해지는 평가 기준. 

때문에 거울을 보기 위해 탈의실 밖을 나오면 판매원의 멘트 (립서비스)로 냉정한 평가 불가능. 

혼자 결정하는 시간을 주지 않는 판매 전략. 

알면서도 혹하게 되는 심리

일반 거울과 다르다? : 패션 의류 매장의 경우, 일반 거울에 비해 더욱 슬림하고 길어 보이게 하는 거울 효과.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백화점 거울 앞에서 인증 샷.

욕망의 용광로, 백화점 : 때문에 백화점은 마케팅의 어머니. 

남성복 매장이 여성복 매장보다 윗층에 있는 이유 : 오르내리는 여성 고객 유혹 

판매 상품의 단가에 따른 음악 선정 : 판매 단가가 낮은 매장은 빠른 음악 선호, 단가가 높은 매장은 느린 음악 선호. 때문에 명품관은 클래식 음악.

꼼수 마케팅 포인트 : 매장의 위치, 음악을 활용한 백화점의 전략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