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잡식남들의 히든카드 M16


어제 잡학다식한 남자들의 히든카드 M16 9회 주제는 '남자를 호갱으로 만드는 꼼수 마케팅 16'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이드 카드 中 하나인 '비공개 한정판과 호갱의 성지'에 관한 이야기 흥미로왔는데요.

'게임 콜렉터즈 판 설정집, 일러스트 전집, 재고 상품 끼워 팔기, BUT 가격 정찰제 도입, 호갱, 호구, 호갱의 성지, 용산전자상가, 동대문 상가' 등 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 아래에 정리하였으니깐요, 체크해 보셨으면 합니다.


<비공개 한정판> 

구매욕 자극하는 치명적 유혹, 비공개 한정판의 비밀

게임 비공개 한정판 : 콜렉터즈 판 설정집. 게임 CD + 사운드 트랙 + 일러스트 전집 + 설정 집

비공개 한정판 재고상품 처리 기술 : 재고 상품에 새로운 아이템 추가 후 지금까지 공개하지 않았던 비공개 아이템이 들어간 '비공개 한정판'으로 재탄생. 

꼼수 마케팅 포인트 : 한정판으로 둔갑해 재고 끼워 팔기


호갱이란 어수룩하여 이용하기 좋은 손님을 지칭하는 말로 고객님(고갱님)과 호구의 합성어 정도의 뜻이다.

호구란 말 그대로 '호랑이 입' (虎口) 이라는 의미로 바둑에서 상대방의 바둑 석 점이 둘러싸고 있는 그 속을 칭해 '호랑이가 입을 벌리고 있는 모습과 같다' 하여 호구라 이름 붙여졌으며, 잡아 먹힐 것이 분명한데도 입 안으로 들어 갔다하여 어리석다는 의미라고 한다.


호갱의 성지 : 용산전자상가. 국내 1차 호갱 제작소(?) 정도..;

호갱 성지순례 끝판왕 성지 : 동대문 상가 고객맞춤형 서비스?! BUT 가격 정찰제 도입으로 개선되고 있는 환경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