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잠시후 10시 45분부터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705회 방송이 시작됩니다.

그 중에서도 Extreme Surprise에서는 '라오콘의 비밀'라는 제목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는데요.

'라오콘 군상 복원 미스터리, 에스퀼린 언덕 조각상, 미켈란젤로 모작 위조 사기, 린 캐터슨 위조 사기, 아폴로, 트로이 사제, 트로이목마, 포세이돈 뱀, 아게산드로스, 아테노도로스, 폴리도로스, 메디치가' 등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 아래에 정리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길 .. ^^

물론 아래 글은 방송전 유추한 내용이라 틀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릴께요.


<< Extreme Surprise >> 

Ⅱ. 라오콘의 비밀

서기 79년 로마 제국, 한 학자가 죽기 진적 남긴 뜻밖의 예언. 그것은 전무후무한 걸작품이 로마의 에스퀼린 언덕에서 발견될 것이라는 내용이었는데… 그로부터 1400년 뒤, 한 농부가 에스퀼린 언덕에서 무언가를 발견한다! 그 정체는?

-> 라오콘 군상 복원 미스터리, 에스퀼린 언덕 조각상, 미켈란젤로 복원, 린 캐터슨 위조 사기, 아폴로, 트로이 사제, 트로이목마, 포세이돈 뱀, 아게산드로스, 아테노도로스, 폴리도로스, 메디치가


- 라오콘 군상 복원 미스터리. 

- 1506년 로마의 에스퀼린 언덕, 포도밭을 갈던 농부가 발견한 상자.

- 1세기 경, 라오콘 군상 조각 파편.

- 라오콘 :  아폴로를 섬기는 트로이의 사제. 트로이 목마 입성을 반대해 신의 노여움을 샀고, 포세이돈이 보낸 큰 뱀 2마리에게 두 아들과 함께 살해 당한다.

- 라오콘 군상 : 라오콘과 그의 두 아들이 뱀에게 살해당하는 순간의 고통을 담은 조각 작품. 아게산드로스, 아테노도로스, 폴리도로스. 3인의 조각가 작품으로 전해지며 발견 당시 미켈란젤로가 복원에 참여했다고 전해짐.

- 그런데, 최근 컬럼비아대 이탈리아학 아카데미 강연을 통해 린 캐터슨 박사는 라오콘 군상이 '예언' 을 이용한 미켈란젤로의 사기 행각이라는 설 주장.

- 미켈란젤로가 고대 그리스 조각품 위조한 위작일 것이라는 것.

- 위조 주장 근거1. 1506년, 농부의 제보를 받아 조각상을 발견한 사람이 미켈란젤로 자신이라는 것. 당시 그리스 로마 예술에 심취해 있던 '메디치가' 에게 팔기 위해 자작극을 연출한 것이라는 주장.  

- 위조 주장 근거2. 1501년, 라오콘과 모습이 유사한 미켈란젤로의 남성 상반신 스케치 발견 주장.

- 위조 주장 근거3. 1498년~1501년 사이, 라이콘 군상과 같은 재질의 대리석 매입 기록과 아버지에게 보낸 편지 정황 증거 주장.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