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 MBC 다큐 스페셜


2016년 3월, 대한민국은 이세돌 9단과 구글 딥마인드 인공지능 프로그램 알파고 와의 바둑대결로 연일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불과 몇년전까지만해도 전문가들조차 향후 몇 십년간은 그래도 인간의 영역일 것이라 말했던 '바둑'.
하지만 지난 9일 열린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대결은 너무나 허무하게 이세돌 9단의 '불계패', 알파고의 '불계승' 으로 끝나버렸는데요.
그리고 이어진 2국과 3국의 연달아 이어진 이세돌 9단의 불계패.
바둑계는 물론 많은 사람들은 한편으로 인공지능의 발달에 놀라기도 하고, 또 다른 한편으로 이세돌 9단이 한번은 꼭 이겨주기만을 바랐는데요.
결국 지난 13일, 이세돌 9단의 '불계승'.
많은 사람들은 인공지능 알파고의 능력에 놀라고 그 발전에 박수를 쳐주면서도 한번쯤은 꼭 알파고의 '불계패' 현장을 보고 싶었기에 이세돌 9단의 승리는 모두의 즐거움이자 기쁨이었는데요.
MBC 다큐스페셜 <인공지능, 인간에 도전하다! 이세돌 대 알파고 대결> 편에서는 이세돌 대 알파고 바둑 대국 전, 가수 김장훈 씨가 이세돌 9단을 만나 나눈 이야기와 함께 영국 현지 알파고 개발자들에게 듣는 인공지능 알파고의 개발 스토리를 전해준다고 합니다.


이세돌 9단과 특별한 인연이 있다는 가수 김장훈 씨. 그는 이세돌 9단과 인간적이고 솔직한 이야기를 나눈다고 하는데요.
15년이 넘는 세월 정상의 자리에 있으며 느끼는 감정과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변칙수, 신수가 2번도 쓰이지 못하고 모든 바둑기사들에게 공유되는 현실로 고민이 많았다는 이세돌 9단.
그런 그에게 이번 알파고와의 대국은 새로운 설레임과 긴장감을 갖게한다는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이세돌 9단의 진솔한 이야기와 더불어 딥마인드가 이세돌 9단을 선택한 이유, 그리고 딥마인드가 바둑 프로그램인 알파고를 개발한 이유 등 세기의 대결 속에 숨어있는 구글의 치밀한 전략과 이세돌과 알파고 대결의 숨겨진 뒷이야기들이 공개한다고 합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