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스틱

 
 
 

출처: JTBC 비정상회담


다른 나라에서 우리나라 음식과 비슷한 음식을 만나면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습니다.
친근한 느낌 이상.. 오래된 친구를 만난 듯한 느낌?!
그런데, 오늘 비정상회담 <글로벌 문화대전! 뭔? 나라 이웃 나라 - 헝가리 편>에서는 '유럽 속 아시아' 라 불릴 정도로 아시아 문화와 비슷하다는 '헝가리' 일일 비정상 대표, '샤르코지 소비' 씨가 출연해 헝가리 문화에 대해 이야기 해 준다고 하네요.


동유럽의 보석이라 불리는 헝가리.
헝가리 일일 비정상 대표로 출연한 '샤르코지 소비' 씨는 대구에서 부인과 함께 칵테일바를 운영하는 '대구 아재' 라고 하는데요.
우리 전통음악과 마찬가지로 '5음계' 를 사용한다는 헝가리 전통음악.
때문에 헝가리 전통음악과 한국 전통 음악의 분위기가 그렇게나 비슷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서울의 한강 처럼 수도 부다페스트를 가로지른다는 '도나우 강', 가장 오래된 다리 중 하나라는 '세체니 다리' 야경, 그리고 '유럽의 육개장' 이라 불린다는 '굴라쉬' 등 아시아와 닮은 꼴 헝가리 문화를 소개하고, 헝가리의 돼지가 양을 닮았다는 등 믿기 어려운 이야기를 전해 준다고 하는데요.
대구 사투리 난무하는 헝가리 대표, 대구 아재 샤르코지 소비 씨가 들려주는 헝가리 이야기. 전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ㅎ


오늘 한국 청년의 고민을 소개하기 위해 출연한 게스트는 2002년 월드컵의 주역, 이천수.
십 수 년전 큰 인기를 누렸던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지만, 각국 G들에게도 이천수 씨는 낯설지 않다고 하는데요.


왕년에 세계적인 인기를 누렸다는 이천수.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축구팬들에게 인기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알베르토 씨는 이천수 씨가 이탈리아에서도 인기도 있는 선수라고 말하는데요.
이유는.. 말디니 선수를 발로 찬..;;


이천수 씨가 소개하는 한국 청년의 고민은 <2인자의 비애>
'1인자와 비교하면서 스트레스 받는 나, 비정상인가요?'
입사 동기에게 열등감을 느낀다는 회사원의 고민이라고 하는데요.


뛰어난 음악가적 재질로 빈 궁정소속 작곡가이자 오페라 지휘자로 활동했던 '안토니오 살리에리'.
하지만 세기의 음악 천재,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를 만나며 그는 열등감과 질투로 그만 타락의 길을 걷고 말았다고 하는데요.


2인자의 극단적 심리 상태를 이르는 '살리에리 증후군' 에 고통 받는 현대사회.
기욤 패트리, 니콜라이 욘센, 다니엘 린데만, 새미 라샤드, 샘 오취리, 안드레아스 바르사코풀로스, 알베르토 몬디, 유타, 장위안, 카를로스 고리토, 타일러 라쉬, 프셰므스와브, 샤르코지 소비 등 각국 G들은 '2인자의 비애' 에 대해 어떤 생각들을 가지고 있을까?


오늘 방송에서는 '노력과 열정은 필요하지만 열등감은 필요없다' 는 의견과 '열등감은 꼭 성장통인지, 불행한 삶으로 가는 지름길인지' 등 무한 경쟁 시대 살리에리 증후군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고 하는데요.
특히 방송을 통해 각국 G들이 느끼는 열등감과 1인자로써의 삶, 2인자로써의 삶에 대한 생각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고 합니다.


게스트 : 이천수, 샤르코지 소비
진행 : 유세윤, 전현무, 성시경
출연 : 기욤 패트리, 니콜라이 욘센, 다니엘 린데만, 새미 라샤드, 샘 오취리, 안드레아스 바르사코풀로스, 알베르토 몬디, 유타, 장위안, 카를로스 고리토, 타일러 라쉬, 프셰므스와브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


네이버 애널리틱스